제주항공, 항공사 취업 준비생 대상 직무상담로보락, G마켓·옥션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 참여LX하우시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창호부문 1위
-
-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타다’와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이스타항공이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 손잡고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스타항공은 15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전 승객을 대상으로 '타다'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홈페이지에서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을 결제하면 생성되는 '이스타항공×타다' 전용 링크로 접속 시 확인 가능하다.인천공항을 도착지로 예약할 경우 3만원, 출발지로 예약할 경우 2만원 쿠폰을 각각 1회 적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특히, 비행 시간이 새벽이거나 늦은 시간대의 승객, 또는 골프 여행 및 가족 단위 승객들은 할인 쿠폰을 활용해 공항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타다 차량 외부에 이스타항공의 단독 노선인 도쿠시마 노선 홍보를 위한 랩핑을 진행하고, 차량 내부에는 도쿠시마 여행 리플릿을 비치해 탑승객에게 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골프 여행이나 가족 단위 이동 등 다양한 수요에 맞춰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제주항공, 항공사 취업 준비생 대상 직무상담제주항공이 오는 16일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마곡에서 진행하는 ‘2025년 제8회 항공산업 잡 페어’에 참가해 항공사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직무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제주항공은 전용부스를 설치해 운항승무직, 일반/현장 정비직, 객실승무직, 일반직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들이 직접 항공산업 분야 구직자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1 직무상담을 한다. 참가자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제주항공 모형 항공기, 산리오 기획상품 등을 증정한다.또 잡페어 현장 응모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기업탐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잡페어 참여를 통해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티웨이항공, 대구·부산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 공고티웨이항공이 신입 객실 인턴 승무원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티웨이항공은 오는 22일 14시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지원 가능한 근무 지역은 대구와 부산으로 채용지원서 작성 시 희망 근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졸업 예정자의 경우 내년 1월 중 입사 근무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TOEIC 60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OPIc IM 이상의 어학성적(2023년 9월 12일 이후 성적만 인정)을 보유하고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력 우수자(일본어, 중국어)의 경우 우대한다.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역량검사·영상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역량검사 및 영상면접 대상자는 이달 26일 발표 예정이다. 면접 일정은 서류 합격 시 안내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순차적으로 입사해 근무하게 되며, 인턴사원으로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방발 노선 확대와 지역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는 중이며, 변화의 시작을 함께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로보락, G마켓·옥션 할인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 참여로보락이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G마켓ㆍ옥션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로보락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에서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진공 물걸레 청소기, 무선 진공청소기, 올인원 세탁건조기 등 카테고리별 주요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로봇청소기 직배수 모델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싱크대 하부장 리폼을 통한 직배수 전용장 시공 서비스를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G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S9 맥스V 시리즈 구입 후 포토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15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로보락 ‘G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한정 혜택도 마련된다.로보락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더욱 많은 분들이 자사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에어서울, ‘밥퍼나눔운동본부’와 무료 급식 봉사활동에어서울은 지난 11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에어서울은 지역 복지관 배식 봉사, 어린이 진로 체험교육,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과 나무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에어서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LX하우시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창호부문 1위LX하우시스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창호부문 1위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 창호부문이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LX하우시스는 신설된 첫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LX Z:IN 창호’는 ▲단열·기밀 등 우수한 창호의 기본 성능 ▲얇은 창호 프레임의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외관과 색상 ▲뛰어난 내구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LX하우시스의 대표 창호 제품은 ‘LX Z:IN 창호 뷰프레임’이다. 프레임이 거의 보이지 않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개방감이 뛰어나 새로운 창 밖 뷰를 선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뷰프레임’ 창호는 창짝과 창틀 모두에 단열성을 높여주는 다중 챔버 설계 구조를 적용해 우수한 단열 성능을 갖췄다.또한, 꼼꼼한 시공 서비스도 ‘뷰프레임’ 창호의 인기 요인이다. 시공 품질 역량으로 창호의 견고함을 꾸준히 유지해 소비자들이 시간이 지나도 불편을 느끼지 않고 달라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LX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벽한 품질의 창호 생산부터 시공, 사후 관리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태광그룹 세화미술관, 재개관 기념 ‘공공미술 포럼’ 개최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은 미술관 확장 재개관을 기념해 ‘2025 공공미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한국의 공공미술, 도시와 네트워크’를 주제로 열렸다. 포럼에서 예술가, 학계, 행정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해 도시 속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와 지속 가능성을 논의했다. 세화미술관은 국내 대표 공공미술 작품인 <해머링 맨>을 소장하고 있으며 ‘도심 속 열린 미술관’을 비전으로 삼고있다.포럼을 통해 예술·도시·시민을 연결하는 네트워크형 공공미술의 사회적 역할과 미래 가능성을 제시했다. 포럼에는 심상용 서울대학교 교수와 장석준 청계천 공공미술 프로젝트 총감독이 도시와 예술의 공존 가능성을 소개했다. 이어 김이순 미술사학자는 ‘한국 공공미술의 패러다임 변화’ 발표에서 조형물이 시민 참여형으로 전환되는 흐름을 짚었다.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공공미술이 상상하는 도시’를 주제로 ‘서울다운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정책적 실천 모델을 제시했으며 현시원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교수는 ‘화이트큐브를 벗어나 인간의 삶, 도시와 공존하는 조각’을 주제로 발표했다.세화미술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심 속 열린 예술 담론의 공론장으로서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