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볼’ 6캔 9900원 일반 캔 하이볼 반값 수준발포주 ‘쿼트’ 캔당 990원 파격가 제공가성비 와인·위스키 호응에 힘입어 하이볼·발포주까지 카테고리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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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8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캔 하이볼 ‘마이 볼(MY BALL)’ 3종과 스페인산 발포주 ‘쿼트(QUART)’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생활물가와 주류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초가성비 상품이다.캔 하이볼 ‘마이 볼’은 레몬, 샤인머스캣, 유자 등 3가지 맛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6캔 구매 시 9900원(캔당 1650원)으로, 시중 3000~4000원대 캔 하이볼 대비 절반 수준이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다. 단순히 가격만 낮춘 것이 아니라, 출시 전 주류 전문가와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도수·풍미 전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제품만 선별했다는 설명이다.함께 출시한 ‘쿼트’는 스페인산 발포주로, 500ml에 990원이라는 초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직소싱으로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롯데마트와 슈퍼가 최근 선보인 다른 가성비 주류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4900원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까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은 지난 4일 출시 이후 레드와 화이트 와인 상품군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이다.앞서 선보인 대용량 위스키 ‘그랑웨일(1.75L)’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스카치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구현하며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는 “롯데마트와 슈퍼를 찾는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주류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이번 가성비 하이볼과 발포주를 기획했다”며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맞춰 차별화된 가성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