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 ⓒCU
    ▲ ⓒCU
    ◇ CU-한국관광공사, 택스 리펀 캐시백 프로모션

    CU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캐시백 프로모션을 펼친다.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2025 APEC 경주 정상회담을 앞두고 편의점의 택스 리펀 서비스를 확대해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고 내수 진작에도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CU 택스 리펀 서비스는 사후 환급 절차 없이 바로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전국 총 600여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별도 단말기 없이 POS 스캐너로 고객의 여권(실물, 모바일)을 스캔함으로써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 ▲ ⓒCJ그룹
    ▲ ⓒCJ그룹
    ◇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CJ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 차원에서 결제 대금 30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계열사 5곳이 참여하며, 이로 인해 중소 납품업체 3800여곳이 혜택을 받게 됐다. 

    오는 26일부터 추석 연휴 전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계열사별 기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기존 지급일보다 2주에서 한달가량 선지급된다.

  •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 도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단백질 1,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

    현대백화점은 따뜻한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오는 26일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손잡고 자체 캐릭터 흰디 디자인이 적용된 ‘흰디 업사이클 다운 베스트’를 출시한다.

    ‘흰디 업사이클 다운 베스트’는 지난 3월 진행한 현대백화점의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패딩 제품 기부를 발판으로 만들어졌다. 

    따뜻한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3월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3000여 명이 기부한 패딩 제품 약 4000벌(2.5톤)을 선별 및 분해하는 과정을 거쳐 재활용이 가능한 덕·구스 충전재 360㎏을 확보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오뚜기가 지난 20일 경기 시흥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28회 가족요리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사전 선발된 가족들이 참가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집만의 특별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오뚜기상’의 영예는 ‘반짝반짝 우리집 별비빔면, 오뚜기 쓱쓱 비빔카레주먹밥’을 선보인 신영민 가족에게 돌아갔으며, 트로피와 함께 현금 500만원이 주어졌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아사이볼 원조 ‘오크베리’와 '아사이베리 소르베' 3종 국내 출시

    편의점 GS25가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 협업해 아사이베리 소르베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르베는 ‘오크베리’가 해외에서 꾸준히 선보여온 인기 메뉴를 GS25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아사이 오리지널 △아사이 스트로베리 앤 바나나 △아사이 피넛버터 등 3종이다. 

    소르베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상큼한 과일의 풍미, 고소한 견과류 맛을 즐길 수 있다. 용량은 473ml, 가격은 1만7800원이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가수 장민호 손잡고 신개념 전통주 ‘호소주’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부터 가수 장민호, 전통주 전문 기업 ‘우리술컴퍼니’와 함께 복분자 증류주 ‘호소주’를 선보인다. 

     ‘호소주’는 여주 쌀 증류 원액과 복분자주를 혼합한 신개념 ‘복분자 소주’다. 장민호가 원료 선택부터 맛 테스트, 디자인 개발, 홍보 전개 등 제작 전반의 과정에 참여했다. 여주 복분자 원액이 함유되어 있으며 알코올 도수 16도로 전통주 입문자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외국인 고객층에게 기념품으로도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에도 특히 신경썼다. 호소주의라벨은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 중인 ‘단호흉배’를 모티브로 해 한국적이고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LG생활건강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브랜딩 부문에서 ‘더후 브랜드 북’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더후'의 역사와 최근 리브랜딩 후 새로 단장한 브랜드 형상을 소개하는 책자다. 전통적인 제본 기법으로 제작했고, 외부 케이스는 음양을 상징하는 흑백 두 가지 버전을 마련해 동양식 조화와 균형의 가치를 담았다.

    유시몰 클래식 치실 케이스는 1898년 탄생한 유시몰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