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PB·IP제휴 상품이 객단가 끌어올려간편식·건강기능식품 등 차별화 상품 효과4분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 회복세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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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은 2조4623억원으로 5.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793억원으로 13.4% 증가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면서 "PBICK 등 가성비 PB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앞세워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다만 "소비쿠폰 지급 초기 집중 사용에 따른 제한적 효과와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으로 인해 3분기 전년 대비 증익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영업이익 하락 폭을 충분히 상쇄하지는 못했으나 4분기 누적으로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