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누적 매출·영업익 각각 31.7%, 66.7% 늘어김밥·핫도그 등 냉동카테고리 성장세로 포트폴리오 다변화"현지 소비자에 최적화된 제품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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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중국법인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중국법인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31.7% 신장한 84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66.7% 늘어났다.김밥과 핫도그를 포함한 냉동 카테고리와 우동·냉면 등의 면류 카테고리가 중국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하면서 중국법인의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을 견인했다.냉동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87.7%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냉동김밥의 경우 조리 편의성과 김밥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로 누적 판매 약 300만 줄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면류 부문 매출 역시 전년 대비 76.4%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표 제품인 유부우동을 비롯해 냉면, 짜장면, 칼국수 등 다양한 소재면 제품군을 풍부한 건더기와 조리 편의성,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로 차별화한 점이 주효했다.그동안 중국법인은 파스타와 두부 제품 중심의 매출 구조였으나,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 매출의 비중을 전체의 약 34%까지 확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다.풀무원 중국법인은 회원제 유통채널에 집중하며 외형 성장에 성공했다. 실제로 회원제 유통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대비 37.3% 성장하며 중국 사업 전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또 생산 효율화, 물류비 절감, 마케팅 비용 최적화를 통해 비용 구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안정적인 이익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풀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 내 K-푸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