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부산물 활용해 만든 상품현재 튼튼스쿨 우리밀 함유 브랜웨하스 등 3종 상품 운영"경쟁력 있는 간식 상품 유통 확대할 것"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인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군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90만 봉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은 곡물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식품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활용해 만든 상품이다.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를 통해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는 학교·어린이집 등에 공급하던 간식에 교육적 가치를 더해 아이들이 자원순환의 사례를 쉽게 접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최근 선보인 튼튼스쿨 우리밀 함유 브랜웨하스는 우리밀과 유기농 재료를 적용하고, 칼슘 성분을 더한 간식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맛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기호성을 높였으며, 개당 개별 포장되어 급식 배식은 물론, 외출용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신제품을 포함해 아이누리 우리밀 함유 고칼슘 코코아와플, 아이누리 우리밀 함유 고칼슘 버터와플 등 3종의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을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식과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간식 상품 유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