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학사시스템 도입 등 온라인교육 서비스 신뢰성·편의성 높여"
  • ▲ 조용민 사이버한국외대 정보지원팀장(왼쪽)이 문휘창 사이버한국외대 제7대 총장 내정자로부터 '2025년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을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이버한국외대
    ▲ 조용민 사이버한국외대 정보지원팀장(왼쪽)이 문휘창 사이버한국외대 제7대 총장 내정자로부터 '2025년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을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교육혁신처 조용민 정보지원팀장이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2025년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은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교육 현장의 질적 향상과 공공성 제고에 이바지한 공적을 종합 평가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조 팀장은 사이버한국외대의 학사시스템과 교육 인프라 전반에 대한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통해 온라인교육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대학 홈페이지 리뉴얼을 추진하고 웹접근성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장애인과 고령자 등 다양한 사용자가 차별 없이 교육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힘썼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반의 입시·학사·튜터 챗봇을 도입해 학습자 편의성을 높이고 사이버대학의 공익적 발전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 팀장은 "이번 수상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는 사이버한국외대의 공익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무 전문성과 헌신을 바탕으로 교육기관 구성원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표창장은 지난 2일 사이버한국외대 CUFS20 소강당에서 열린 '2026년 신년 하례식'에서 문휘창 사이버한국외대 제7대 총장 내정자가 전달했다.

  • ▲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