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링클' 이어 매출 점유율 2위홍콩, 태국 매장에도 출시 … 1분기 내 싱가포르 등 해외 진출 국가 확대"혁신적인 신메뉴 지속 선보일 것"
  • ▲ ⓒ다이닝브랜즈그룹
    ▲ ⓒ다이닝브랜즈그룹
    bhc가 지난해 선보인 콰삭킹이 누적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최근 출시한 bhc 치킨 메뉴 중 가장 빠른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다.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한 콰삭톡도 판매량 증가에 힘을 더하며 ‘뿌링클’에 이어 매출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콰삭킹의 인기는 검색량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서 2025년 포털 검색량을 기준으로 국내 치킨 브랜드 및 연관 키워드 3000개 이상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 브랜드와 치킨 메뉴 1위는 각각 ‘bhc치킨’, ‘콰삭킹’으로 조사됐다.

    콰삭킹은 감자·옥수수·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과 bhc만의 튀김 기술로 크리스피한 식감이 특징이다.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달콤한 맛으로 치킨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린다.

    bhc는 지난달 홍콩과 태국 매장에도 콰삭킹을 출시했다. 올해 1분기 싱가포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진출 국가에 콰삭킹 판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앞으로도 bhc는 독보적인 메뉴 개발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전에 없던 차별화된 맛으로 즐거움을 드리고 가맹점주에게는 지속적인 수익 성장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