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두쫀쿠’ 열풍 잇는다 …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 출시이랜드복지재단,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 누적 27만 끼니 돌파생필품 최대 75% 할인 … CU, 민생 지원 할인 행사 전개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두쫀쿠’ 열풍 잇는다 …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 출시

    세븐일레븐이 ‘카다이프 쫀득볼’에 이어 새로운 두바이식 디저트를 선보였다.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은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뚱카롱(뚱뚱한 마카롱)’ 콘셉트를 적용해 필링을 가득 채웠고 ‘두쫀쿠’의 핵심 재료인 카다이프면과 꾸덕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풍성하게 담아 바삭한 식감과 진한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마카롱 껍질인 초코맛 코크에는 전분을 섞지 않고 분쇄한 아몬드가루 100%를 사용해 쫀득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살렸다. 바삭함과 쫀득함 그리고 꾸덕함으로 이어지는 다층적인 식감 구조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ASMR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도 맞물려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 ▲ ⓒ이랜드복지재단
    ▲ ⓒ이랜드복지재단
    ◇ 이랜드복지재단,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 누적 27만 끼니 돌파

    이랜드복지재단이 서울역 인근에서 운영 중인 민간 나눔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가 누적 27만 끼니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개소 이후 현재까지 제공된 식사는 총 27만1767끼니로, 1만6256명의 자원봉사자와 150여 팀의 개인·단체 후원이 함께 만들어낸 기록이다.

    ‘아침애만나’는 이랜드복지재단과 마가의다락방 공동체(일산방주교회, 길튼교회, 필그림교회, 마가의다락방교회, 인천방주교회)가 함께 설계하고 운영해 온 민간 주도형 무료급식소다. 매일 새벽 4시40분 자원봉사자들이 급식소 문을 열고, 약 400인분의 식사를 준비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이른 아침 가장 필요한 시간에 따뜻한 한 끼를 전한다는 운영 철학 아래, 꾸준한 연대가 이어져 왔다.

  • ▲ ⓒCU
    ▲ ⓒCU
    ◇ 생필품 최대 75% 할인 … CU, 민생 지원 할인 행사 전개

    CU가 고물가 시대에 주요 생필품을 대상으로 1+1 행사와 추가 결제 할인까지 더해 최대 75%까지 가격을 낮추는 민생 지원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1000여 종이 넘는 월 통합 행사에 덧붙여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생활밀착형 상품을 선별해 특별 할인 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CU는 주요 카테고리에서 평소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 총 10종에 대해 최대 69%의 파격 할인을 기획했다. 깨끗한나라 촉앤감 시그니처 30롤은 69% 할인된 1만900원에, 촉앤감 프리미엄 24롤은 50% 할인된 1만7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동원 먹는샘물(500ml) 20입은 50% 할인한 1만원에, 햇반 12입(210g)은 16% 할인한 1만4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코카콜라, 칠성사이다(500ml) 제로 등 5종에 대해서 1+1 행사를 적용한다.

  • ▲ ⓒ농협유통
    ▲ ⓒ농협유통
    ◇ 농협유통 "한겨울 면역력 슈퍼 푸드 토마토로 지키세요"

    농협유통은 18일 한겨울 추위를 이길 수 있는 맛과 영양이 가득 담긴 다양한 토마토를 추천했다.

    토마토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장수에 도움이 되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슈퍼 푸드다.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토마토는 빨간색을 띠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청소한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완숙토마토(2kg팩/3kg상자), 작은 완숙토마토(1kg/팩), 찰토마토(2kg/팩)를 비롯해 대추방울토마토(팩/상자)와 칼라방울토마토, 스테비아토마토 등 맛과 규격별로 고객 기호에 맞게 준비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