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가족 대상 모바일 신분 인증 확대신분 확인부터 복지·콘텐츠 혜택까지 통합디지털 콘텐츠·삼성월렛 포인트 지급 혜택
  • ▲ 삼성 월렛, 밀리패스(MILIPASS) 서비스 추가ⓒ삼성전자
    ▲ 삼성 월렛, 밀리패스(MILIPASS) 서비스 추가ⓒ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 월렛에 군 장병과 가족을 위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밀리패스(MILIPASS)를 추가했다.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등 국가 신분증에 이어 군 신분 인증까지 삼성 월렛으로 통합하면서 군 생활 전반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강화했다.

    삼성전자가 군 장병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인 '삼성 월렛 밀리패스(MILIPASS)'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밀리패스는 한국특수정보인증원이 육군·해군·해병대 장병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신분 인증 플랫폼으로 현재 약 110만명이 이용 중이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삼성 월렛을 통해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국가 신분증과 학생증 등 다양한 모바일 신분증을 제공해 왔으며 올해 밀리패스를 추가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삼성 월렛 밀리패스를 통해 군 장병들은 군 마트(PX, 영외 마트 등)와 군 복지·체육시설 이용 시 별도의 증빙 서류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분을 확인할 수 있다. 군인 할인이 적용되는 외부 편의시설에서도 신분 확인이 가능해 기존에 복잡했던 절차가 대폭 간소화됐다.

    삼성전자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삼성 월렛 밀리패스 사용자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삼성 월렛 밀리패스를 발급받은 기존 사용자들은 삼성월렛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월렛 포인트는 결제 시 자동으로 적립되는 리워드 서비스로, 최근 가입자 150만명을 돌파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서 플랫폼 윌라의 전자책·오디오북·웹소설 등 22만여 콘텐츠와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모아진의 무료 구독권 및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군 장병들은 휴가나 여가 시간에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군인 대상 특별 할인 복지몰 삼성전자 패밀리몰의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해 삼성 월렛 밀리패스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삼성 월렛 밀리패스는 개인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으며 삼성전자의 녹스(KNOX)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발급부터 사용까지 철저한 보안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채원철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부사장)은 "이번 서비스는 군 생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며 "군 장병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