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사막서 공개 … 3대 감성 전략 제시
  • ▲ 제네시스가 오프로드 콘셉트카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X Skorpio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제네시스
    ▲ 제네시스가 오프로드 콘셉트카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X Skorpio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오프로드 콘셉트카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X Skorpio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2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룹알할리(Rub' al Khali) 사막에서 ‘제네시스 데저트 프리미어(Genesis Desert Premiere)’ 행사를 열고, 익스트림 오프로드 콘셉트 모델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는 오프로드 레저를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셉트 모델이다. 기존 오프로드 차량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표방하면서도 험로 주행을 고려한 구조와 사양을 적용했다. 콘셉트명은 극한 환경에서도 생존하는 전갈(Scorpio)에서 착안했다.

    실내는 오프로드 주행 시 운전자와 동승자의 자세 변화가 많은 점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직관적인 공조·인포테인먼트 조작계와 그랩 핸들,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슬라이딩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소재로는 스웨이드와 가죽을 사용했고, 무광·유광 마감을 혼합했다.

    주행 사양으로는 고성능 내연기관 엔진을 기반으로 18인치 비드락 휠과 40인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전용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등을 적용했다. 차체에는 유리섬유, 카본섬유, 케블라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와 내구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제네시스는 이날 콘셉트 모델 전개 전략도 함께 공개했다. 기존 콘셉트 모델을 △럭셔리(Luxury) △스포츠(Sport) △쿨(Cool) 세 가지 감성 영역으로 분류하고, 향후 콘셉트 모델에도 동일한 기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럭셔리 영역에는 G90 기반 엑스 그란 쿠페, 엑스 그란 컨버터블 등이 포함된다. 스포츠 영역은 GV80 쿠페, G90 윙백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등이 대표적이다. 쿨 영역에는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를 비롯해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GV80 데저트 에디션, GV60·GV70 아웃도어 콘셉트 등이 속한다.

    제네시스는 엑스 스콜피오 콘셉트 공개 행사에서 엑스 그란 쿠페, 엑스 그란 컨버터블, G90 윙백 콘셉트,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GV80 데저트 에디션, GV60·GV70 아웃도어 콘셉트 등도 함께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