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항공사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3회 연속 획득

    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에 3회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

    2024-12-09 김재홍 기자
  • [혼돈의 정국]

    탄핵 정국에 환율부담↑·여행객↓… 항공업계, 연말연시 악재 맞나

    비상계엄 선포로 촉발된 탄핵 정국으로 항공업계가 타격을 받고 있다. 특히 원달러 환율 상승과 여행객 감소가 예견되면서 항공사들은 향후 흐름에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원달러 환율은 1432.6원으로 전거래일 대비 8.6

    2024-12-09 김재홍 기자
  • 제주항공, 국내여행 홍보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앞장

    제주항공이 일본∙중화권∙동남아 등 취항 지역에 한국관광을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제주항공은 국제노선을 주로 운행하는 항공기 4대에 동체외부와 내부 사이드월 패널, 트레이테이블 등에 강릉시와 안동시의 광고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안동시는 2

    2024-12-09 이보현 기자
  • 아시아나항공, 제주노선에 마일리지 좌석 1만석 추가 공급

    아시아나항공이 9일 오전 9시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로 예매 가능한 좌석 1만석을 추가 공급한다.아시아나항공은 ‘제주 해피 마일리지 위크’ 2차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총 96편 항공편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좌석을 공급한다. 프로모션

    2024-12-09 이보현 기자
  • CJ대한통운,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준법 경영 선도

    CJ대한통운이 지난 5일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을 수상하며 준법경영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내 컴플라이언스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고 올바른 준법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각

    2024-12-06 이보현 기자
  • 에어서울, 일경험사업 공모전서 ‘기업 수기 부문’ 우수상

    에어서울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공모전에서 ‘기업 수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취업을 앞둔 청년들에게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2024-12-06 이보현 기자
  • 대한항공, 美 여행지 ‘글로벌 트래블러’ 기내 서비스 등 2관왕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대한항공은 ▲최고의 기내 서비스(Best Airline for Onboard Service) ▲최고

    2024-12-06 김재홍 기자
  • 주7일 배송 한 달도 안남았는데… CJ대한통운-택배노조 ‘평행선’

    CJ대한통운이 내달부터 주 7일 배송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매일 오네(O-NE)’를 개시한다. 다만 시행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와의 교섭에 난항을 겪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회와 택배노조는

    2024-12-06 김재홍 기자
  • 진에어, 올해 신규 항공기 도입 완료… “총 31대 운영”

    진에어가 올해 들어 4대째 ‘B737-8’ 항공기를 들여오며 올해 계획했던 신규 항공기 도입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이로써 진에어는 이달 4일 기준으로 B737-800 19대, B737-8 5대, B737-900 3대와 B777-200ER 4대 등 총 31대의 항공

    2024-12-06 김재홍 기자
  •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 개선… 고객 필요 정보 중점

    에어프레미아가 홈페이지 접속자의 패턴을 분석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고 궁금해하는 내용을 모아 콘텐츠를 개선했다고 4일 밝혔다.홈페이지 상단 ‘기내’ 항목에 클래스별 서비스와 ‘기내경험’ 페이지를 신설해 자사 항공기에 탑승하지 않은 고객도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

    2024-12-04 이보현 기자
  • 티웨이항공, 2025년 달력 출시… 판매 수익 전액 기부

    티웨이항공이 2025년도 달력 ‘TWAY BLOSSOM 2025’를 출시해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티웨이항공은 2016년부터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매년 새로운 콘셉트의 달력을 출시하고 있다. 2025년 달력의 디자인은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유럽 취항지 일러스트 13

    2024-12-04 이보현 기자
  • 택배업계, 내수시장 포화에 해외 확장 ‘동분서주’

    국내 주요 물류기업이 ‘초국경 택배’로 불리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ross Border E-commerce) 사업 확장에 나선다. 팬데믹 이후 국내 택배 시장 성장세 둔화와 택배업계 경쟁 심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4일 영국 물류 시장 리서치 기업 TI(Tr

    2024-12-04 이보현 기자
  • 아시아나항공, 中 노선 취항 30주년 기념 행사… “양국 가교 역할”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2일, 중국 노선에 취항한지 30주년을 맞이한다.아시아나항공은 한중 취항 30주년을 기념해 베이징 서우두 공항 제3터미널에서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OZ334편 베이징~인천 항공편 체크인 카운터에 행사 부스

    2024-12-04 김재홍 기자
  • 대한항공, 이달 11일 자회사로 아시아나항공 편입… 4년만에 기업결합 마무리

    대한항공이 4년 만에 기업결합 승인 절차를 모두 마치고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11일 아시아나항공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63.88%를 취득할 계획이라고 3일 공시했다. 대한항공은 당초 이달 20일까지 1조50

    2024-12-03 김재홍 기자
  • 이스타항공 “종이 티켓 넣어두세요”…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개시

    이스타항공이 지난 2일부터 탑승권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하고 보관할 수 있는 ‘삼성월렛 탑승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삼성월렛 탑승권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체크인을 진행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면 앱에 탑승 정보가 저장된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2024-12-03 이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