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영업비용 증가에 3분기 영업손실 1757억

    아시아나항공이 화물기 사업 분할 매각과 영업비용 증가 여파로 3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 별도 기준 매출 1조4643억원, 영업손실 175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감소했으며, 지난해 3분기 영

    2025-11-13 김재홍 기자
  • 에어부산, 3분기 영업손실 285억 '적자전환' … 운임하락·환율상승 여파

    에어부산이 올 3분기 영업손실 28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올해 3분기 매출 17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줄었고, 순손실은 504억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적자 전환했다. 3분기 실

    2025-11-13 이보현 기자
  • HMM, 3분기 영업이익률 11% … 글로벌 선사 중 상위권

    HMM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7064억원, 영업이익 2968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8%, 영업이익은 69.6% 감소한 수치다.3분기 영업이익률은 11%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이 41.1%였던 점에 비

    2025-11-13 김보배 기자
  •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박람회서 ‘아시아태평양 선구자 상’ 수상

    대한항공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항공 박람회 APEX FTE 아시아 엑스포(Asia Expo) 2025에서 ‘FTE 아시아태평양 선구자 상(APAC Pioneer Award)’과 ‘2026 APEX 최고의 상(Best Awards)’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APE

    2025-11-13 최유경 기자
  • “수험표 들고 여행 떠나자” … 항공업계, 대입 수험생 이벤트 ‘풍성’

    항공업계가 2026학년도 대학 입시를 치르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간단한 SNS 격려 영상부터 국내외 노선 할인까지 마련해 수험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3일 전국 85개 시험지구, 1310개 시험장에서

    2025-11-13 이보현 기자
  • 대한항공,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진행

    대한항공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일원에서 일본 주요 여행사 실무자를 초청해 지역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부산 팸투어(FAM tour)’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는 대한항공·진에어·에어부산이 공동으로 추진한 행사다. 그룹사가 운항하는 일본 주요 도시 여행

    2025-11-12 김재홍 기자
  • ㈜한진, AI 챗봇 ‘한지니’ 도입 … “고객과 소통 업그레이드”

    ㈜한진이 택배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챗봇을 도입하며,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 한진은 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적용한 AI 챗봇 ‘한지니(HanJini)’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은 2019년부터

    2025-11-12 김재홍 기자
  • ‘안정 속 변화’ 현대차그룹 인사 기조 … 현대글로비스, 이규복 대표 연임 ‘청신호’

    현대자동차그룹 연말 인사가 다가오면서 주요 계열사 CEO들의 거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지난해 승진에 이어 올해도 역대급 실적을 이끌면서 유임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임원 인사는 이르면 이달 말

    2025-11-12 김재홍 기자
  • 아시아나항공, 中 광군절 라이브 커머스 '대박' … 50만명 접속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 기간인 광군절을 맞아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1일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페이주(Fliggy)’와 함께 'VIP 광군절 BOSS 특별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진

    2025-11-12 최유경 기자
  •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

    대한항공이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인증 조사에서 항공업계 1위를 석권했다.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사 부문 4년

    2025-11-11 이보현 기자
  • 대한항공, 화물 시스템 전면 개편 … API 기반 실시간 데이터 연동

    대한항공이 항공화물 고객사와의 시스템 연계를 전면 확대하며 디지털 물류 혁신에 속도를 낸다.11일 대한항공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기반의 신규 화물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고객사 시스템과 자사 화

    2025-11-11 최유경 기자
  • CJ대한통운, 국내 물류업계 최초 '오픈소스 국제표준' 인증 획득

    CJ대한통운이 ‘오픈체인 프로젝트’가 주관하는 국제 표준 ‘ISO/IEC 5230:2020’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 리눅스 재단의 주도로 시작된 활동으로, 오픈소스 라이선스 준수 체계와 활용 역량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기업

    2025-11-11 이보현 기자
  • 대한항공, 인하대병원과 '기내 응급상황' 대응체계 고도화 논의

    대한항공은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항공응급콜 위탁 운영 기관인 인하대병원과 공동으로 ‘제1회 항공응급콜 전문성 및 리스크 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고령 환자 승객이 늘고 장거리 노선이 확대됨에 따라 갑작스런 기내

    2025-11-10 이보현 기자
  • 셧다운 장기화에 美 항공편 최대 20% 감축 예고 … 미주노선 운항 차질 생길까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장기화되면서 미 전역에서 수천 편의 항공편이 결항되거나 지연되는 등 혼잡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미주 노선을 운항 중인 국내 항공사들도 현지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다만, 정치권을 중심으로 셧다운 종료

    2025-11-10 이보현 기자
  • 진에어, 3분기 영업손실 225억 '적자전환'

    진에어가 고환율 등 비용 증가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진에어는 올해 3분기 매출액 3043억원, 영업손실 22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5% 감소했다. 또한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 402억원에서 적자전환했다.&nbs

    2025-11-07 김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