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자동차 뒷좌석 카시트에 탄 우는 아기들을 달래는 지능형 인형(Intelligent Puppet)을 내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닛산은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고 도로를 달리는 부모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4-03-04 김수경 기자 -
"OTT도 광고로 돈 버는 시대, 효율 측정할 통합 데이터 필요"… 미디어 전문가 한 목소리
구독 기반이었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속속 내놓는 가운데, OTT에도 시청률과 같은 투명한 통합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29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
2024-02-29 유다정 기자 -
디마이너스원x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쇼트리스트 선정
디마이너스원이 제작한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올랐다.
2024-02-29 유다정 기자 -
2023년 세계 최고의 광고는 스키틀즈의 'Apologize the Rainbow', 제일기획 '똑똑' 10위에
지난 2023년, 글로벌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광고 캠페인이 공개됐다.29일 글로벌 마케팅·크리에이티비티 전문지 더 드럼(The Drum)이 발표한 '세계 크리에이티브 랭킹(World Creaitve Rankings)'에 따르면, 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4-02-29 김수경 기자 -
2022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比 6.5% 증가한 16조5203억원… 온라인 검색광고(SA) 강세
지난 2022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으로 집계된 가운데, 온라인 시장의 검색광고(SA)가 눈에 띄는 강세를 보였다. 28일 브랜드브리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발간한 '2023 방송통신
2024-02-28 김수경 기자 -
이노레드·아이디엇·스튜디오좋 등 韓 대표 독립 대행사, 칸라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 심사 나선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 에이전시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심사에 나선다.2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 드림 라이언즈에 먼프(monf), 서비스플랜코리아,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1CD(원씨디), 이노레드,
2024-02-27 유다정 기자 -
"칸으로 가는 티켓 '드림 라이언즈',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하세요!"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가 광고인을 꿈 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꿈의 공모전'으로 매년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팀에게 주어지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참관 티켓은
2024-02-27 유다정 기자 -
이노션은 현대차 전담 에이전시?… 이미지 탈피 선언한 이노션 USA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Innocean)의 미국법인인 이노션 USA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 이미지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에이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이노션=현대차 전담 에이전시'라는 세간의 인식을 변화시킨
2024-02-26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디지털로 사고(思考) 하라"…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의 등장 이후 새로운 기술이 출현하며 그 발전 속도가 점점 가속화된다는 '기술 특이점'이 나타나고 있다. AI를 이용해 빠르게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22일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2024-02-23 유다정 기자 -
P&G 아시아,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역대 두번째 수상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올해의 광고주 2024(the Advertiser of the Year 2024)'에 P&G 아시아를 선정했다. 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02-23 유다정 기자 -
물류부터 CRM까지… 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비마이프렌즈가 한국을 넘어 미국과 일본을 거점으로, 물류부터 CRM(고객관계관리)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간다. 지난 20일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3년 간의 성과를
2024-02-21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최고의 CCO' 배출 대행사는 '오길비 글로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20 은현주 기자 -
마릴린 먼로가 핫도그 먹던 뉴욕 거리는 어디?… 코카콜라표 '미쉐린 가이드' 나왔다
1950년대를 풍미했던 배우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의 사진 한 장이,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위한 먹거리 여행지 가이드를 탄생시켰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는 마릴린 먼로의 사진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기획한 먹거
2024-02-20 김수경 기자 -
"10일 걸리던 CRM 마케팅 설정, AI 마케터가 1분으로 단축"…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손이 많이 가고 복잡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캠페인의 기획·운영 설정 과정은 보통 열흘 가량 소요되지만, AI(인공지능) 마케터는 이를 1분으로 단축합니다."그동안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선 제3자데이터(서드파티 데이터, 쿠키)를 이용해 신규 고객을 이끌어 오는
2024-02-19 유다정 기자 -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기술과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만큼이나, 이를 담아내고 표현하는 언어의 변화 속도도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 대중문화의 유행에서부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로,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네
2024-02-16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