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기술과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만큼이나, 이를 담아내고 표현하는 언어의 변화 속도도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 대중문화의 유행에서부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로,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네
2024-02-16 김수경 기자 -
"몸이 배터리라면 맨발 걷기는 충전기, 세계화가 목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
"맨발 걷기는 조물주가 만든 자연의 섭리를 따르는 것입니다. 맨발 걷기를 국내에 정착시키고, 세계로 나가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저의 원대한 꿈입니다." 전국에 '맨발 걷기' 열풍이 불고 있다. 흙과 발바닥을 접촉시키며 걷는 '맨발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2024-02-15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 아마존 판매 1위 소다 브랜드 '포피(Poppi)' 인수 추진
세계 최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Coca-Cola)가 미국의 신생 소다 브랜드 포피(Poppi)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건강한 탄산 음료 브랜드를 표방하는 '포피' 인수 의사를 밝힌 기업 가운데 코카콜라도 포함 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포피' 인
2024-02-15 김수경 기자 -
"30초에 93억원"… 폭스바겐·기아·토요타·BMW, 슈퍼볼 광고 효과 제대로 누렸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에 참여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값비싼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비싼만큼, 제 값을 한 셈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
2024-02-14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수상은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칸 '최초의 수상자들'이 답하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14 은현주 기자 -
자동차 광고 맞아?…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쓰레기통 내세운 까닭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전기 미니밴 ID(Intelligent Design).Buzz(이하 ID.버즈) 신규 캠페인에 화려한 차량 이미지 대신, 쓰레기가 가득 담긴 쓰레기통을 전면에 내세우는 과감함을 선보였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2024-02-13 김수경 기자 -
'상금 13억원' 버거킹의 AI 와퍼 공모전… "가장 기발한 와퍼를 생성하세요"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상금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원)를 내 건 공모전을 열고, 와퍼 팬들의 기발한 레시피를 기다리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밀리언 달러 와퍼 공모전(The Million
2024-02-08 김수경 기자 -
지하철 노선도가 광고판으로!… 삼성 S24 X 구글 '서클 투 서치', 런던을 밝히다
현 지하철 노선도의 시초가 된 '해리 벡(Harry Beck)'의 '언더그라운드 맵(Underground Map)'이 광고로 재해석됐다.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Samsung)은 최근 영국 '트랜스포트 포 런던(TfL)'과 파트너십을 맺고 신규 출시된 삼성 갤럭시
2024-02-08 유다정 기자 -
"지속가능한 발전, 민간 기업도 함께 해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민관 협력 이니셔티브 출범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족한 국제기구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민간 기업도 참여할 수 있는 이니셔티브를 내놨다. 경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아포코는 지난 6일 아시아 산림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2024-02-07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이노션·신세계·서비스플랜코리아 전문가 6인, D&AD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이노션, 신세계, 서비스플랜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리더 6인이 글로벌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 2024 어워즈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6일 D&AD에 따르면 올해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43개 부문에서 40인의 심사위원장과 290명의 심사위원단이
2024-02-06 김수경 기자 -
이거 코카콜라 광고 아냐?… 경쟁사도 놀랄 '펩시'의 간 큰 마케팅
글로벌 콜라 브랜드 펩시(Pepsi)가 신규 광고 캠페인에 경쟁 브랜드인 코카콜라(Coca-Cola) 제품을 전면에 등장시켰다. 광고 어디에도 펩시 제품은 보이지 않는다. 오직 '맛'에 대한 펩시의 자신감만 드러낼 뿐이다.6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는 최대 경쟁 업체이자
2024-02-06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HSAD, 새 비전·CI 담은 옥외광고 펼친다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의 변화를 예고한 LG 계열 광고 대행사 HSAD가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CI를 알리기 위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캠페인을 서울 주요 지역에서 펼친다.5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HSAD는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주요 옥외
2024-02-05 김수경 기자 -
인천공항에 낙하산 탄 ATM이?…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가 뜬다
인천국제공항 상공에 낙하산 탄 ATM이 등장했다!우리의 눈을 의심케 하는 초현실적 광고 캠페인들이 소셜미디어(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최근 인천국제공항 상공엔 낙하산을 탄 ATM이 등장했고, 남산타워와 광화문 광장엔 '모락모락' 김이 나는 초거대 새우볶음밥과 속초
2024-02-02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유일의 대학생 공모전 '퓨처 라이언즈', 우승자 99%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4-02-02 은현주 기자 -
韓 국가대표 주니어 크리에이터 한 자리에… 2024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주도할 30세 이하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지난 31일 서울 중구 소재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2024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1일 밝
2024-02-01 김수경,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