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도 속였다… 가짜 럭셔리 주방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의 비밀은?
새롭게 론칭한 초호화 럭셔리 주방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Eureka Spiritis)'의 정체가 밝혀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주방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바꾸기 위해 가짜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를 론
2024-01-17 김수경 기자 -
광고도 '커머스' 시대… 디즈니, 쇼퍼블 광고 '게이트웨이 숍' 내놨다
글로벌 종합 미디어 회사 디즈니(Disney)가 커머스에 초점을 맞춘 쇼퍼블 광고(shoppable ads)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지난 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맞춰 연례 행사인
2024-01-16 김수경 기자 -
'TV 홈 엔터테인먼트'에 힘 싣는 삼성, 소규모 대행사 '퀄리티 미츠' 손 잡았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가 미국 내 '홈 엔터테인먼트(Home Entertainment)' 사업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담당할 대행사로 소규모 독립 에이전시인 '퀄리티 미츠(Quality Meats)'를 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15일
2024-01-15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동티모르 지역 주민과 나무심기 나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는 동티모르 식목일을 맞아 동티모르 농림축산부(ALFF)와 공동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아포코에 따르면 동티모르 마나투투현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싸나나 가즈모(Xanana Gusmao) 동티모르 총리,
2024-01-12 유다정 기자 -
AI가 만든 '스캠 광고' 주의보… 송혜교·조인성 이어 테일러 스위프트까지 당했다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만든 '스캠(scam, 사기)'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배우 송혜교와 조인성의 얼굴과 목소리를 조작한 딥페이크(deepfake, AI를 활용한 영상 합성 기술) 영상이 투자 사기에 악용되면서 논란이 된 가운데, 미국 팝스타
2024-01-12 김수경 기자 -
구글도 뛰어든 '쿠키리스' 시대,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3가지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웹 서드파티 데이터) 중단을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물살을 재촉하고 있다. 웹에 이어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에 있어서도 타깃팅에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애플 iOS와 검색엔진최적화(SEO), 퍼스트파티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2024-01-12 유다정 기자 -
디아지오·로레알·액센츄어송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무대에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의 연사로 디아지오(Diageo), 헤일리온(Haleon), 로레알, 맥도날드 등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이 대거 나선다.12일 스파이크스
2024-01-12 유다정 기자 -
[단독]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농심기획 품 떠난 첫 광고, HS애드가 맡는다
LG 계열 광고 대행사 HS애드가 농심기획의 뒤를 이어 농심의 대표 브랜드 '신라면' 광고를 대행한다.11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농심기획이 현대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과의 매각 협상이 불발되면서 청산 절차를 밟게 되자 농심은 농심기획을 대신해 제품 광고를 대행할
2024-01-11 김수경 기자 -
가장 소중한 보물을 초콜릿과 바꾼 소녀… '캐드버리' 달콤한 200년 역사를 60초에 담다
올해로 브랜드 탄생 200주년을 맞은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가 달콤한 200년 역사를 60초 영상에 담아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캐드버리는 지난 2018년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 '엄마의 생일(Mum’s Birthday)'을 리메이크한 브랜드 탄생 20
2024-01-10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주니어 크리에이터 대상 아카데미·컴피티션 연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30세 이하 주니어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비티 능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아카데미와 컴피티션을 개최한다.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
2024-01-10 유다정 기자 -
소셜미디어·브랜드 전문 대행사 '브랜드바이브' 출범… 제일기획 출신 김재홍 대표 선임
소셜미디어 전문 대행사 '에이치앤컴퍼니원(hn company1)'가 칸 라이언즈 코리아를 운영하는 미디어·이벤트 그룹 'A&F Korea(에이앤드에프코리아)'에 인수 돼 소셜미디어 및 브랜드 전문 홍보 대행사 '브랜드바이브(Brand Vibe)'로 새롭게 출범한
2024-01-09 김수경 기자 -
KT·제일기획·이노션·대홍기획·스튜디오좋·디마이너스원, 2024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로 출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주관하는 '2024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이하 YLC)'에 KT·제일기획·
2024-01-09 은현주 기자 -
2024년, 영감을 주는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나라 1위는?… 미국·일본 제친 '이 곳'
우리의 영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나라는 어디일까.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월드 디자인 랭킹(World Design Rankings, WDR)'이 모든 분야의 디자이너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과 열망을 주는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
2024-01-08 김수경 기자 -
"AI, 기대되지만 두려운 존재… 소비자 92%는 규제 원한다"… 제일기획, 2024년 AI 전망 분석
우리 사회의 깊은 곳까지 침투한 인공지능(AI)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AI에 기대감과 두려움을 동시에 품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규제를 필요로하고 있다. 5일 제일기획 인도가 발
2024-01-05 김수경 기자 -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장 영향력있는 경험"… 2024 라이언즈 아카데미, 지원자를 찾습니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4-01-05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