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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일상속 고충 해결책 제시하는 '솔버타이징' 필요"
"광고는 단순 홍보가 아니라 고객이 가진 일상속 고충을 발견, 공감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솔버타이징으로 진화해야 합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광고제를 현업으로, 솔버타이징 노하우'를
2025-09-25 박정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은용 KPR 부사장 "칸 라이언즈, 미래에서 온 PR 무대"
칸 라이언즈가 더 이상 광고제만의 무대가 아닌, PR의 영향력을 입증하는 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올해 전체 그랑프리(Grand Prix) 31개 가운데 15개, 약 48%가 PR 부문에서 배출되며 PR의 위상이 뚜렷이 확인됐다.김은용 KPR 부사장은 24일 서울 광화문
2025-09-24 최유경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큐레이션 '오디오 비주얼 아트' 인사이트 전달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Compound Collective) 감독 겸 대표가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의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무대에 섰다. 그는 자신이 그동안 영감을 받았던 영화 등 작품 일부 영상들을 선별해 공개하고
2025-09-24 이미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원민 밤부네트워크 본부장 "광고는 스킵해도, 숏폼드라마는 기다린다"
“소비자는 광고를 스킵하지만, 드라마는 끝까지 봅니다. 이야기는 여전히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김원민 밤부네트워크 본부장은 24일 서울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브랜디드 숏폼드라마, 새로운 포맷이 아닌 새로운 기회’를 주
2025-09-24 김보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강준호 CJ제일제당 스페셜리스트 "브랜드가 콘텐츠" … '습김치' 탄생비화는
"이번 프로젝트는 장난스러운 아이디어들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시작했습니다."강준호 CJ제일제당 스페셜리스트는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서울 2025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강 스페셜리스트는 '디자인 크리에이티브가 컨셉이 되다, 습김치'라는
2025-09-24 남수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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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 “이동 과정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속 광고하는 것이 목표”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 구분된 모바일과 스마트시티 광고 영역을 이동 경로 상에서 심리스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에서 ‘K컬쳐와 IT기술의 만남,
2025-09-24 김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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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 "정부 광고, 진부함을 넘어 국민 공감으로"
"정부 광고는 단순히 정책을 홍보하는 수단이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와 통합을 만들어내는 공공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은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연사로 참석해 '정
2025-09-24 나광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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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유튜브 K-IP 활용해 브랜드 해외 확장성 검증 도전"
"유튜브 생태계를 활용한 K-IP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완이지만 해외에서의 성공을 위한 도전을 하는 중입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Youtube K-IP to
2025-09-24 김민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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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은 펩시코 상무 “K-팝 기반 마케팅, 팬덤 문화 속으로 들어가야”
“팬들은 K-팝 스타와 함께 만든 광고는 건너뛸 수 있어도, 트렌드를 활용한 액티비티는 절대 스킵하지 않습니다.”김지은 한국 펩시콜라(이하 펩시코)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소비자를 움직이는 K-팝과 브랜드의 만남
2025-09-24 이보현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주미 현대차 상무 "크리에이티비티, 구성원 모두가 수용해야 실현 가능"
"한 명의 리더나 일부 개인이 '다르게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해야 한다'라는 태도를 가져선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조직을 구성하는 개개인 모두가 수용해야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옵니다."김주미 현대차 브랜드경험1사업부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
2025-09-24 홍승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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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시희 코모래비 대표 "일본 마케팅 2.0, 감정 코드가 열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감정 코드를 해독해야 한다."조시희 코모래비 대표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을 통해 "일본은 '잃어버린 30년'을 넘어 40년으로 접어들었어도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진단했다.일본의
2025-09-24 박근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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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원 쿠팡ads 상무 "검색보다 쇼핑앱 먼저 … 리테일 미디어가 제3의 물결"
"소비자 구매 여정의 출발점이 더 이상 검색이 아닌 쇼핑앱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조세원 쿠팡ads 상무는 2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서울 2025 강연에서 이같이 밝히며 '변화하는 쇼핑 여정, 브랜딩 캠페인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2025-09-24 김보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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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여러분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그러나 나중에는 돈이 될 귀한 자산을 이미 갖고 계십니다. 저는 그게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광고인 출신으로 '최인아책방'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최인아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2025-09-24 김병욱 기자 -
"쇼핑도 AI가 대신 해주는 시대,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진다"… VML, 미래 소비자 전망 내놔
AI(인공지능)가 인간의 모든 문제를 대신 해결해주는 이른바 'AI 에이전트' 시대가 활짝 열렸다. 이제 쇼핑도 'AI 에이전트'에게 맡길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사 결정 권한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3일 글로벌 광고대행사 VML이 발간한 아홉 번
2025-09-23 김수경 기자 -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BMW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로고를 새롭게 손봤다.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기보다 기존 로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미묘한 변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브랜드 BMW는 2026년형 iX3에 새롭게 디자인 된 원형 로고를 적용하며,
2025-09-22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