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 “이동 과정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속 광고하는 것이 목표”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 구분된 모바일과 스마트시티 광고 영역을 이동 경로 상에서 심리스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에서 ‘K컬쳐와 IT기술의 만남,
2025-09-24 김성현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 "정부 광고, 진부함을 넘어 국민 공감으로"
"정부 광고는 단순히 정책을 홍보하는 수단이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와 통합을 만들어내는 공공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은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연사로 참석해 '정
2025-09-24 나광국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유튜브 K-IP 활용해 브랜드 해외 확장성 검증 도전"
"유튜브 생태계를 활용한 K-IP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완이지만 해외에서의 성공을 위한 도전을 하는 중입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Youtube K-IP to
2025-09-24 김민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지은 펩시코 상무 “K-팝 기반 마케팅, 팬덤 문화 속으로 들어가야”
“팬들은 K-팝 스타와 함께 만든 광고는 건너뛸 수 있어도, 트렌드를 활용한 액티비티는 절대 스킵하지 않습니다.”김지은 한국 펩시콜라(이하 펩시코)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소비자를 움직이는 K-팝과 브랜드의 만남
2025-09-24 이보현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주미 현대차 상무 "크리에이티비티, 구성원 모두가 수용해야 실현 가능"
"한 명의 리더나 일부 개인이 '다르게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해야 한다'라는 태도를 가져선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조직을 구성하는 개개인 모두가 수용해야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옵니다."김주미 현대차 브랜드경험1사업부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
2025-09-24 홍승빈 기자 -
칸 라이언즈 30주년
조시희 코모래비 대표 "일본 마케팅 2.0, 감정 코드가 열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감정 코드를 해독해야 한다."조시희 코모래비 대표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을 통해 "일본은 '잃어버린 30년'을 넘어 40년으로 접어들었어도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진단했다.일본의
2025-09-24 박근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조세원 쿠팡ads 상무 "검색보다 쇼핑앱 먼저 … 리테일 미디어가 제3의 물결"
"소비자 구매 여정의 출발점이 더 이상 검색이 아닌 쇼핑앱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조세원 쿠팡ads 상무는 2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서울 2025 강연에서 이같이 밝히며 '변화하는 쇼핑 여정, 브랜딩 캠페인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2025-09-24 김보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여러분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그러나 나중에는 돈이 될 귀한 자산을 이미 갖고 계십니다. 저는 그게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광고인 출신으로 '최인아책방'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최인아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2025-09-24 김병욱 기자 -
"쇼핑도 AI가 대신 해주는 시대,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진다"… VML, 미래 소비자 전망 내놔
AI(인공지능)가 인간의 모든 문제를 대신 해결해주는 이른바 'AI 에이전트' 시대가 활짝 열렸다. 이제 쇼핑도 'AI 에이전트'에게 맡길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사 결정 권한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3일 글로벌 광고대행사 VML이 발간한 아홉 번
2025-09-23 김수경 기자 -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BMW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로고를 새롭게 손봤다.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기보다 기존 로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미묘한 변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브랜드 BMW는 2026년형 iX3에 새롭게 디자인 된 원형 로고를 적용하며,
2025-09-22 김수경 기자 -
광화문부터 카카오T 앱까지, 서울 도심에서 '칸라서'를 찾아라!
카카오T를 켜는 순간부터 택시에 오른 이후, 이동의 전 과정에서 칸라이언즈의 사자 로고를 찾을 수 있다.21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올해 3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카카오모빌리티를 통한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 홈화면은 물론
2025-09-22 유다정 기자 -
명품도 스토리텔링 시대… 프라다가 성사시킨 스칼렛 요한슨과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만남
명품 브랜드의 광고 공식이 바뀌고 있다. 글로벌 스타들의 이미지와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는 방식이 주류였다면, 이제는 그것만으로는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이에 명품 브랜드도 스토리텔링을 통한 서사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제품을 보여주는 시대'에서 '이
2025-09-19 김수경 기자 -
애플·듀오링고·LVMH가 AI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 칸라이언즈서울, 화제의 세미나 6선
애플, 듀오링고, 유튜브, LVMH, 리씽크(Rethink), 그리고 존 헤거티 경까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던지는 메시지는 하나다. "기술과 사람이 함께 만드는 크리에이티비티가 미래를 연다"19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2025 칸라이언즈서울(칸라서)에서는 올
2025-09-19 유다정 기자 -
해변의 웃음, 토크, 파티… 로버트 레드포드가 남긴 칸라이언즈의 추억
"18세때 파리에서 피렌체로 히치하이크로 가다가 어느 날 밤 늦게 칸의 해변가에서 노숙으로 잠들게 됐습니다. 어느 파티장에서 음악과 웃음소리가 들리는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부자가 되어 턱시도를 입고 저런 음악을 듣는다면 어떨까'. 그리고 16년 후, 저
2025-09-18 김수경 기자 -
흰쌀밥은 혈당의 주범?… '저항성 전분' 관리로 칼로리와 혈당 잡는다
흰쌀밥은 흔히 혈당을 빠르게 높이고 살을 찌우는 주범으로 지목된다. 하지만 흰쌀밥의 '저항성 전분(resistant starch)'을 잘 관리하면 칼로리와 혈당 문제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들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
2025-09-17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