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광고인 꿈 꾼다면, '나'부터 세워라!"… 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
"광고는 커뮤니케이션하고 공감시키는 일입니다. 좋은 광고인이 되고 싶다면, 내가 재밌어 하는 것을 하면서 나 자신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 먼저입니다"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이 지난 5일 중앙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25 ADD JOB(애드잡)' 페스
2025-09-08 유다정 기자 -
"AI와 함께 상생하고 창조하는 광고인이 새로운 시대 열 것"… 이용우 이노션 대표
"AI(인공지능) 광고·마케팅의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AI가 인간의 일을 모두 대체하면 광고인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약 30년 전 인터넷의 등장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것처럼, AI와 함께 상생하고 창조하는 광고인이 새로운 시대를 열 것입니다." 이용우 이
2025-09-05 김수경 기자 -
"스타 감독의 보물상자를 열다"… 전이안 감독, '제 2회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호스트 맡는다
영화적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사운드, 거기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Compound Collective) 감독 겸 대표가 2025 칸라이언즈서울의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New Creator's Showcase)' 호스트
2025-09-05 김수경 기자 -
황성필 CD·송재원 감독·차수연 리드, '2025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무대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서울 2025'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대학생을 위한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oung Creative Academy)의 연사로 무대에 오
2025-09-05 유다정 기자 -
비츠(Beats), 제니와 협업한 루비 레드 '솔로 4' 한정판 헤드폰 공개
비츠바이드레(Beats by Dre, 이하 비츠)가 글로벌 팝스타 제니(블랙핑크 멤버)와의 협업을 한 단계 확장한다.비츠는 제니의 솔로 음악 활동 시기에 맞춰 아티스트의 미학을 반영한 디자인 협업 제품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제니의 첫 정규 앨범에서 영
2025-09-04 김수경 기자 -
취권·쿵푸허슬 만큼 재밌는 '쿵 프라이'의 등장… 맥도날드, 잊혀져가는 전통 무술로 Z세대 공략
맥도날드가 감자튀김을 지키기 위한 한 쿵푸 소녀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잊혀져가는 무술 문화를 젊은 세대와 연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을 빼앗아 먹으려는 사람들을 물리칠 수 있는 무술 '쿵 프라이
2025-09-04 김수경 기자 -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사회적 가치까지 동시에 갖는 크리에이티브"…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3 김수경 기자 -
AI 세상에서 광고인 되기… 광고 취업박람회 '2025 애드잡' 페스티벌, 9월 5일 중앙대서 열려
현대자동차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광고 취업박람회 '2024 ADD JOB(애드잡) 페스티벌'을 열고 현직자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부터 올해 칸라이언즈(Cannes Lions) 그랑프리 수상작인 현대차 '밤낚시' 케이스 스터디, 크리에이티브&a
2025-09-03 김수경 기자 -
"Creativity for All"… 30주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 2025, 9월 24일 개막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칸라이언즈서울이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 극장에서 열린다. 올해 슬로건은 'Creativity for All'로,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한 혁신과 변화를 모든 이들과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았다.3일 칸라이언즈코리아 사무국에 따르
2025-09-03 은현주 기자 -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이제 제품에서 오는 차별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건 브랜드가 어떤 철학을 갖고 어떤 태도와 표정으로 고객을 대하는가에 대한 문제죠. 훌륭한 브랜딩은 브랜드가 가진 '진짜(authentic)' 철학에서 나옵니다." 세상에 없던 브랜드를 탄생시
2025-09-02 김수경 기자 -
"한 문장으로 설명될 만큼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아이디어 보여줘야"… 임수진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2 김수경 기자 -
K-크리에이티비티 날개를 펴다: 숫자로 본 칸라이언즈서울 30년
칸라이언즈코리아 30년의 역사는 한국 광고산업의 크리에이티비티와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서 입증해 온 중요한 기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칸라이언즈서울 페스티벌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30년을 향한 비전과 과제도 짚어보고자 한다.K-크리에이
2025-09-01 김재인 칼럼 -
"사람들이 변화 체감하고 자발적으로 확산할 때, 크리에이티브에 힘 생겨" … 송서율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1 김수경 기자 -
글로벌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꿈 꾼다면 도전하라!… 칸라이언즈 SIBI, 10월 7일부터 접수
"Karm kar, phal ki iccha mat rakh(행동을 하되, 결과에 대한 욕심은 가지지 마라)"인도 고전의 유명 구절로, 결과(phal)는 신이나 우주의 영역이니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성실해야 한다는 철학이다. 즉 내가 통제할 수 있
2025-09-01 유다정 기자 -
"AI 시대,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창출과 맥락에 대한 이해"…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AI에게 다양한 맥락을 이해시키고 AI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부산 = 김수경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Orbit)가 AI 시대의 콘텐츠 환경 변화와 마케팅의 새
2025-08-29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