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권·쿵푸허슬 만큼 재밌는 '쿵 프라이'의 등장… 맥도날드, 잊혀져가는 전통 무술로 Z세대 공략
맥도날드가 감자튀김을 지키기 위한 한 쿵푸 소녀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잊혀져가는 무술 문화를 젊은 세대와 연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을 빼앗아 먹으려는 사람들을 물리칠 수 있는 무술 '쿵 프라이
2025-09-04 김수경 기자 -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사회적 가치까지 동시에 갖는 크리에이티브"…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3 김수경 기자 -
AI 세상에서 광고인 되기… 광고 취업박람회 '2025 애드잡' 페스티벌, 9월 5일 중앙대서 열려
현대자동차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광고 취업박람회 '2024 ADD JOB(애드잡) 페스티벌'을 열고 현직자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부터 올해 칸라이언즈(Cannes Lions) 그랑프리 수상작인 현대차 '밤낚시' 케이스 스터디, 크리에이티브&a
2025-09-03 김수경 기자 -
"Creativity for All"… 30주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 2025, 9월 24일 개막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칸라이언즈서울이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 극장에서 열린다. 올해 슬로건은 'Creativity for All'로,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한 혁신과 변화를 모든 이들과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았다.3일 칸라이언즈코리아 사무국에 따르
2025-09-03 은현주 기자 -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이제 제품에서 오는 차별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건 브랜드가 어떤 철학을 갖고 어떤 태도와 표정으로 고객을 대하는가에 대한 문제죠. 훌륭한 브랜딩은 브랜드가 가진 '진짜(authentic)' 철학에서 나옵니다." 세상에 없던 브랜드를 탄생시
2025-09-02 김수경 기자 -
"한 문장으로 설명될 만큼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아이디어 보여줘야"… 임수진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2 김수경 기자 -
K-크리에이티비티 날개를 펴다: 숫자로 본 칸라이언즈서울 30년
칸라이언즈코리아 30년의 역사는 한국 광고산업의 크리에이티비티와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서 입증해 온 중요한 기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칸라이언즈서울 페스티벌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30년을 향한 비전과 과제도 짚어보고자 한다.K-크리에이
2025-09-01 김재인 칼럼 -
"사람들이 변화 체감하고 자발적으로 확산할 때, 크리에이티브에 힘 생겨" … 송서율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1 김수경 기자 -
글로벌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꿈 꾼다면 도전하라!… 칸라이언즈 SIBI, 10월 7일부터 접수
"Karm kar, phal ki iccha mat rakh(행동을 하되, 결과에 대한 욕심은 가지지 마라)"인도 고전의 유명 구절로, 결과(phal)는 신이나 우주의 영역이니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성실해야 한다는 철학이다. 즉 내가 통제할 수 있
2025-09-01 유다정 기자 -
"AI 시대,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창출과 맥락에 대한 이해"…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AI에게 다양한 맥락을 이해시키고 AI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부산 = 김수경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Orbit)가 AI 시대의 콘텐츠 환경 변화와 마케팅의 새
2025-08-29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터를 계속 꿈꾸게 하는 원동력"…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9 김수경 기자 -
"AI 미디어 시대, 초개인화 마케팅과 효율화가 관건"…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부산 = 김수경 기자] 소셜미디어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동안 업계 최전선에서 콘텐츠 혁신을 이끌어온 더에스엠씨가 'AI(인공지능) 미디어'라는 거대한 변화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8일 부산 시그니엘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마케팅
2025-08-28 김수경 기자 -
샌디에이고 미술관 100주년 기념 특별전, 11월 세종미술관서 열린다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를 거쳐 2차 세계 대전 이전의 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명작을 통해 서양 미술사 600년을 조망하는 특별전이 오는 11월 서울을 찾는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1925년 개관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샌디에
2025-08-28 김수경 기자 -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는 평균에서 벗어난 도전적 아이디어에서 나온다"… 김종현 제일기획 사장
"AI(인공지능)가 가져온 변화의 물결 속에서 마케팅 광고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어디일까요? AI가 효율적 방식으로 일하게 돕는 과학적 조력자인 것은 분명하지만, 크리에이티비티와 인사이트 측면에서는 분명 한계도 존재합니다.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는 예측 오류를 최소
2025-08-28 김수경 기자 -
"끝까지 남는 건, 좋은 아이디어와 진정한 크리에이티비티"…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