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대되지만 두려운 존재… 소비자 92%는 규제 원한다"… 제일기획, 2024년 AI 전망 분석
우리 사회의 깊은 곳까지 침투한 인공지능(AI)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AI에 기대감과 두려움을 동시에 품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규제를 필요로하고 있다. 5일 제일기획 인도가 발
2024-01-05 김수경 기자 -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장 영향력있는 경험"… 2024 라이언즈 아카데미, 지원자를 찾습니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4-01-05 은현주 기자 -
5년 만에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한국 참관단 모집… 1월 18일까지 접수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오는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에서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린다. 5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
2024-01-05 유다정 기자 -
마케팅 수신 동의율 높이려면?… "개인화가 정답"
"방금 본 상품의 할인이 끝나가요! 끝나기 전 알려드릴까요?"광고가 아닌, '나를 위한' 정보로 느껴져 자연스럽게 '알림 받기' 버튼을 누르게 되는 마케팅의 마법(?), 그 밑단에는 세밀한 '개인화' 전략이 있다. 애플리케이션 푸시 메시지는 무료로, 이용자들의 행동을
2024-01-04 유다정 기자 -
전기 콘센트가 부르는 가슴 아픈 사랑 노래…"아이폰, 네가 너무 그리워"
애플(Apple)이 아이폰15 프로(iPhone 15 Pro)의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강조하기 위해, 전기 콘센트가 부르는 사랑 노래를 광고에 담았다.4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아이폰15 플러스 'Miss You(네가 그리워)' 캠페인을 공개했다. 해당
2024-01-04 김수경 기자 -
[단독] 이노션,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 설립… 이윤경 대표 선임
현대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Innocean)이 소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이노션은 최근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내부 직원 10여 명을 전출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2024-01-03 김수경 기자 -
태양의서커스부터 할리데이비슨까지… 아드리엘 '마케팅 대시보드' 100% 활용법
태양의서커스와 기흥그룹, 엔터테인먼트와 모빌리티라는 다른 분야의 두 회사 간 공통점이 있다. 바로 아드리엘의 대시보드를 이용해 여러 캠페인을 통합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한다는 점이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아직도 많은 마케터들이 데이터를 수동으로 추적하고 개별
2024-01-02 유다정 기자 -
넘어지는 노인 0.18초 만에 구하는 '입는 에어백' 등장
낙상으로 인해 치명타를 입기 쉬운 노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입는 에어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을 필두로 한 기술의 진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전 세계적인 고민 거리인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시킨 아이디어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2024-01-02 김수경 기자 -
"전 세계 10명에게만 주어지는 라이언즈 장학금에 도전하세요"… 1월 15일까지 접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3-12-29 은현주 기자 -
'악플' 뒤집은 노스페이스·초고압 라면 세척기·애플과 도마뱀… 2023년 10대 인기 뉴스
올 초 등장한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은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새로운 기회와 무궁한 변화의 씨앗을 던졌다. 이제 광고와 마케팅의 필수 도구가 된 AI는, 빠른 속도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업계를 장악해가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다. 단 한 가지, AI가 침범할
2023-12-29 김수경 기자 -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럭, 시멘트 회사가 디자인 바꾸자 새로운 길이 열렸다
시각장애인들의 보행을 돕는 점자블럭이 새로운 디자인을 입고 시각장애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시멘트 제조업체인 시멘토 솔(Cemento Sol)은 최근 페루 리마(Lima)의 보도에 설치된 점자블럭의 디자인을 새롭게 바꿔 교체하는 '사이트
2023-12-28 김수경 기자 -
ESG는 어렵다?… 편견 깬 KB국민카드 'KeeB Going', 올해 최고의 PR 캠페인 영예
많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약자) 경영을 외치는 가운데 눈에 띄는 캠페인이 있다. 바로 국민카드의 'KeeB Going'이다. 이 캠페인은 기업이 전하는 일방적 메시지 대신, 스텔라 장의 따뜻한 음색과 북유럽 감성의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지며 탄소중립 실천을
2023-12-27 유다정 기자 -
해장, 햄버거로 하세요? 취한 만큼 할인해드림!… 버거킹의 '행오버 와퍼'
술 자리가 잦은 연말 연시,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해장 음식 중 하나인 햄버거를 할인해주는 특별한 캠페인이 등장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Burger King Brazil)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숙취 수준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오버
2023-12-26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업계 여성 리더십은 11%"… 성 불균형 해소 위한 칸 라이언즈의 'See It Be It'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3-12-22 은현주 기자 -
눈 위를 걸을 때마다 흑맥주가 생각날 걸?… 기네스의 기발한 발자국 옥외광고
눈 길 위를 걸을 때마다 기네스 흑맥주가 한 잔씩 생긴다?!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가 브랜드의 상징적인 파인트(pint, 기네스 전용잔)를 눈 길 위에 새길 수 있는 겨울용 부츠 '풋 파인트(Foot Pints'를 선보이고 고객들을 펍(pub)
2023-12-20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