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광고 콘텐츠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미디어 전략이다. 올해 칸 라이언즈 미디어(Media) 부문에서는 브라질, 페루 등 남미 지역의 역동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 11일 브랜드브리프가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러브더워크(Love The Work)'를 분석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광고, 가장 오랫동안 기억하는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 이에 관한 데이터가 공개됐다.10일 마케팅·혁신 컨설팅 회사 스파이크스(Spikes)와 데이터 분석 회사 유고브(YouGov)가 미국 성인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역
"아이디어를 사랑하고, 크리에이티비티를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라!"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올해 세인트 마크 라이언(Lion of St. Mark)을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거울을 활용한 옥외광고(out-of-home, OOH)로 스마트한 혁신을 이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는 최근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니세달(Nissedal) 거울을 스웨덴 스톡홀름 거리에 내건 옥외광고 캠페인을 론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2018년 신설한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
인공지능(AI)을 광고에 사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단순히 생성형 AI에 질문하는 것부터, 직접 생성형 AI를 제작한 캠페인, 그리고 AI 필터 사용에 반기를 든 캠페인까지. 각각의 크리에이티브함이 돋보인다.27일 브랜드브리프가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러브더워크(L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인공지능(AI) 등 기술의 진화로 가속화된 포스트 휴먼 시대가 활짝 열렸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도 포스트 휴먼은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