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아트의 깜찍한 전기차 광고, 테슬라 '저격'일까 '대리 홍보'일까?
기술과 혁신, 지속가능성 등 다소 무겁고 진중한 키워드에 치우쳐있던 전기자동차 광고에 반기를 들고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하고 깜찍한 캠페인이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4위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최근 피아트(Fiat)의 전기차 모
2024-10-18 김수경 기자 -
'최애 메뉴' 영수증을 맞춤형 굿즈로 바꾼 맥도날드의 '팬덤' 마케팅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고객들의 구매 내역이 담긴 영수증을 개인 맞춤형 굿즈로 탈바꿈시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은 맥도날드 팬들이 브랜드에 갖는 애정을 굿즈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Made to Orde
2024-10-17 김수경 기자 -
세계 1위 '애플' 브랜드 가치, 25년 만에 추락… 이게 다 AI 때문?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는 애플(Apple)의 브랜드 가치가 25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다. 애플은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지만,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 떨어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옴니콤 그룹(Omnicom Gro
2024-10-15 김수경 기자 -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광고 맛집' 하인즈, 잇따른 인종차별 광고로 뭇매
유머러스하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으로 호평 받아온 하인즈(Heinz)가 최근 선보인 두 편의 광고 캠페인이 잇따른 인종차별 논란을 불러 일으키자 결국 무릎을 꿇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가 최근 유럽과 영국 등지에서 선보인 2편의 캠페인이 흑인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
2024-10-10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맥플러리' 기계가 고장나면, 웬디스 '프로스티' 트럭이 달려갑니다!
맥도날드(McDonald's)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인 맥플러리(McFlurry)는 빅맥 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메뉴로 꼽힌다. 그러나 맥플러리를 만드는 아이스크림 기계가 고장나는 일이 잦아, 맥도날드 팬들 사이에서는 푸념 섞인 밈(meme, 인터넷 상에서
2024-10-08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15초도 길다… 숏폼, 이제는 7초 시대" 김범준 경기과학기술대 겸임교수
최근 10년간 디지털 미디어의 판도는 빠르게 변해왔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은 숏폼 콘텐츠로 무대가 옮겨지면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김범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영상디자인과 겸임교수는 이 변화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김범준 교수
2024-10-04 유다정 기자 -
최고의 산후조리 음식은 와퍼?… 버거킹이 포착한 출산 후 첫 끼의 기쁨
최고의 산후조리 음식은 미역국이 아닌 와퍼?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산모들의 첫 끼 식사 모습을 흥미진진한 비주얼로 광고에 담아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UK는 'Bundles of Joy(기쁨의 번들)' 캠페인을 통해
2024-10-02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최진 KPR 상무 "SDGs 라이언즈, 실질적 변화 이끌어야"
칸 라이언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어워드에서는 단순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내는 결과에 집중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최진 KPR 소셜임팩트 상무는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2
2024-09-26 이가영 기자 -
인플루언서, 뉴미디어 파도 속 마케팅 혜성으로 떠오르다
'인플루언서' 천하가 계속되고 있다. 유튜버 특성에 맞춰 제품 포지셔닝이 달라지는가 하면, 연예인들도 인플루언서로서 재정의되고 있다.2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최근 뉴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를 적절히 활용한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인플루언서는 본래 뚜렷하게 정의
2024-09-23 유다정 기자 -
스티브 잡스의 'Think Different' 소환한 삼성, 변화 없는 애플에 일침
삼성(Samsung)이 최대 경쟁 업체인 애플(Apple)의 창업주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철학을 이용해 애플에게 일침을 가하는 도발적인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애플(Apple)이 최근 신제품 아이폰(iPhone)16 시리즈를
2024-09-20 김수경 기자 -
"담대하게 글로벌로!"…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CMA)', 9월 27일 개막
오늘날 마케팅 업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과 전 세계적인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안겨주고 있다. 그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수준의
2024-09-13 김수경 기자 -
"APAC 오가닉 마케팅의 핵심은 현지화, 맞춤 콘텐츠로 승부"… 이수아 버블쉐어 대표
고객이 알아서 브랜드를 찾게 하는 일명 '오가닉 마케팅'. 특히나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쓰는 언어도, SNS도 제각각이라 큰 기업들도 진출에 애를 먹는 상황이다. 그 가운데 7명으로 구성된 마케팅 스타트업 버블쉐어가 현지 맞춤 콘텐츠 마케팅으로 시장의 주목을
2024-09-13 유다정 기자 -
'Just Do It'의 시작은 마이클 조던이 아니었다!… 초심 잃은 나이키에 대한 고찰
동이 틀 무렵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위를 달리는 한 노인이 등장한다. 그의 이름은 월트 스택(Walt Stack). 매일 아침 17마일(약 27km)을 달린다는 80세 러너(runner)의 얼굴엔 기분 좋은 미소가 번져 있다. 겨울철에 뛰면 틀니가 덜덜 떨리지 않느
2024-09-13 김수경 기자 -
젊은 광고인과 마케터를 위한 '실무 꿀팁'…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 론칭
젊은 광고인들과 마케터들이 글로벌 수준의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이 열린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행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CA
2024-09-12 김수경 기자 -
"빅테크·AI가 장악? 더 큰 성장 기회 '오픈 인터넷'에 있다"… 안익진 몰로코 CEO
빅테크 중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실제 성과는 부족하다는 일명 'AI 버블'이 대두되고 있다. 그럼에도 머신러닝 전문 기업 몰로코는 그간 쌓아온 앱 수익화에서 미디어커머스와 스트리밍 수익화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빅테크가 차지하지 못한
2024-09-11 유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