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20 발길 잡는다"… 온라인서 대박난 무신사, 홍대에 테라스 열고 오프라인 마케팅
온라인서 대박난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이번엔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발길을 붙잡는다. 브랜드브리프는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AK&홍대 17층에 위치한 무신사 최초의 오프라인 스토어 '무신사 테라스(musinsa terrace)'를
2019-09-06 박소정 기자 -
"韓 이커머스 화두는 돈과 에너지"… 이현민 칸타 글로벌 디렉터
"한국 이커머스의 화두는 돈과 에너지." 최근 글로벌 선두 제조사들은 이커머스 전략을 테크놀로지에서 쇼퍼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국가별로 다른 양상이긴 해도 지금까지 새로운 테크놀로지나 채널이 꾸준히 주도했던 이커머스 혁신은 이제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2019-09-03 박소정 기자 -
"이커머스 춘추전국 시대, 데이터 마케팅이 열쇠"… 최상락 DMC미디어 PM그룹장
이커머스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의 생존법으로 '데이터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다.종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플랫폼 전문기업 DMC미디어는 지난 27일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및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데이터 드리븐 이커머스 세미나(Data Driven
2019-08-28 박소정 기자 -
스타벅스부터 아디다스까지… 글로벌 전역서 '플라스틱 프리' 열풍
전 세계에서 대체하거나, 재사용하거나, 안 쓰게 만드는 열풍이 부는 물질이 있다. 바로 플라스틱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 덕분에 플라스틱 프리 운동이 탄력을 받고 있다.스타벅스, 아디다스 등 유통기업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항
2019-08-19 박소정 기자 -
"매스 마케팅은 낭비"… 글로벌 1위 광고주 P&G, 3년째 광고비 줄여
글로벌에서 마케팅 비용을 가장 많이 써 온 브랜드 P&G가 3년째 광고비를 대폭 삭감하고 있다. P&G는 광범위한 미디어에 쏟았던 매스 마케팅 비용을 '낭비(Waste)'라고 표현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9일 P&am
2019-08-09 박소정 기자 -
MS,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인수… 디지털 광고 경쟁 격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커머스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프로모트IQ(PromoteIQ)를 인수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인수로 MS는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이다.프로모트IQ는 리테일러가 온라인상에서 효과적으로 가격을
2019-08-08 박소정 기자 -
시장조사기관도 데이터 드리븐에 집중… 칸타 "실시간 예측·행동 데이터의 자동화 솔루션 목표"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디지털 마케팅 효율화를 제시할 수 있는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칸타는 데이터 드리븐 트랜스포매이션(data-driven transformation)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의 리서치 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체질 개선을
2019-08-07 박소정 기자 -
[르포] 백화점에 공룡이 떴다… 롯데百, 쥬라기 체험 마케팅으로 고객·매출 잡았다
도심 한 복판에 등장한 공룡 덕에 한 달 만에 4만7000여 명이 쇼핑몰로 몰려들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28일부터 김포 공항점에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열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이 마케팅은 영화 '쥬라기 월드'에 등장하는 다
2019-08-01 박소정 기자 -
아마존, TV광고 시장도 노린다… 구글과 경쟁 가속화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이 TV광고 시장까지 넘보면서 광고시장 강자인 구글과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29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34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파이어TV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최근 온라인 광고회사인 더 트레이드 데스크(
2019-07-29 김수경 기자 -
"성소수자도 자유롭게 데이팅 앱 즐겨요"… 틴더, LGBTQ 보호 기능 선봬
세계 1위 소셜 데이팅 앱인 '틴더(Tinder)'가 성소수자(LGBTQ)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능을 선보였다.26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틴더는 글로벌 LGBTQ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트래블러 알러트(Traveler Alert)' 기능을 추가했다고
2019-07-26 김수경 기자 -
"달을 쪼개 팝니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다이아나', 인류 최초 달 등기소 추진
전 세계 최초로 우주자산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다. 이 기술을 통해 개인이 달을 소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다이아나(diana)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달 토지를 증표화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디앱(dApp, 탈중앙화 앱)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19-07-25 김수경 기자 -
대마초 성분 화장품, 美서 인기… 인디 브랜드부터 세포라·키엘·프레시까지 '그린러시'
'그린러시(green rush)'가 미국 뷰티 시장을 덮쳤다. 그린러시는 19세기 금광이 발견된 지역으로 사람들이 몰려든 '골드러시(gold rush)'와 비슷한 현상으로, 의료용·기호용 마리화나가 합법화 된 나라로 자금이나 사람이 몰리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다.&nbs
2019-07-24 박소정 기자 -
스타트업 성공신화, 숨은 조력자는 광고회사… 브랜드 인큐베이터로 변신
# '3달러' 균일가 전략으로 미국을 사로잡은 '브랜드리스(Brandless)'와 매트리스업계 혁신으로 불리는 스타트업 '캐스퍼(Casper)'의 성공신화에는 숨은 조력자가 있다. 광고회사 레드앤틀러(Red Antler)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잠재력이 충분한 스타트업
2019-07-24 김수경 기자 -
플라스틱 NO! 캔·종이 패키지로 대체하는 글로벌 생수 브랜드
전 세계적인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 생수 브랜드들이 동참하고 있다.23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PepsiCo)의 글로벌 생수 브랜드부터 저스트워터(JUST Water), 에버엔에버(Ever&Ever) 등 로컬 스타트업까지 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이 용이
2019-07-23 박소정 기자 -
스트리트 패션, 푸드를 입다… KFC, Z세대 저격한 한정판 '버킷 햇' 선봬
KFC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스트리트 패션과 협업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KFC 러시아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맘 큐피(Mam Cupy)'와 협업해 치킨 버킷(bucket)과 똑같이 생긴 버킷 햇(bucket hat)을 선보였다.상트페
2019-07-17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