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속마음 이해하려면 커뮤니티 속 대화에 주목하라!"… 스티브 허프만 레딧 CE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의 진화로 우리는 그 어느때보다 연결된 세상에 살고 있지만 역설적이게도 사람들 간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누는 기회는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사람들의 '진짜 대화'를 위한 커뮤
2024-06-1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X 서울'을 韓 대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중앙대와 산학협력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축제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이하 칸라서)'이 중앙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부터 크리에이티브에 관심있는 일반인까지 페스티벌의 타깃을 확대한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였
2024-06-14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뭄바이에 '제일X' 론칭… 급성장하는 인도 광고 시장 확대 나선다
제일기획이 인도 광고 산업의 중심지로 불리는 뭄바이에 제일X(Cheil X)를 론칭하고 급성장하는 인도 시장 확장에 나선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최근 '제일X' 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에 나섰다.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삼성전
2024-06-14 김수경 기자 -
스타벅스, 자체 프로덕션 '스타벅스 스튜디오' 설립… '광고' 대신 '콘텐츠'로 승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가 자체 프로덕션 '스타벅스 스튜디오(Starbucks Studios)'를 론칭하고 오리지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스튜디오'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프로듀서인 마이클 슈가(Micha
2024-06-13 김수경 기자 -
"모든 채널서 쇼핑 가능한 커머스 미디어 시대 연다"… 크리테오, SSP '커머스 그리드' 아·태 최초 론칭
크리테오가 공급측 플랫폼(SSP) '커머스 그리드'를 국내 공식 출시하며 커머스 미디어 기업으로서의 라인업을 구축했다.크리테오는 4일 서울 삼성동에서 커머스 포럼을 개최하고 신규 솔루션 '커머스 그리드'의 국내 론칭을 발표했다. 커머스 그리드는 지난해 EMEA(유럽·중
2024-06-05 유다정 기자 -
"안 먹어봐도 딱 알죠?"… 하인즈, 신제품 맛 테스트를 고객의 상상에 맡기다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세상 어디에도 없던 '맛볼 수 없는 맛 테스트'를 펼쳤다.3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최근 신제품 '피클 케첩(Pickle Ketchup)'을 홍보하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맛을 미리 상상해 볼 것을 요청하는 신규 캠페인
2024-06-03 김수경 기자 -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빅브랜드에만 유리하다?… 구글 API 문서 유출로 드러난 '검색 알고리즘'의 비밀
웹페이지가 검색 결과 화면에서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SEO(검색엔진최적화)가 빅 브랜드에 유리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구글이 그간 부정해왔던, 클릭 데이터들이 검색 순위에 반영된다는 점이 밝혀지면서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자사 검색
2024-05-31 유다정 기자 -
샤넬 매장서 옷차림으로 차별 당한 인플루언서, 쫙 빼입고 다시 갔더니 생긴 일
영화 '프리티 우먼(Pretty Woman)'에서 고급 명품 매장을 찾은 주인공 줄리아 로버츠는 초라한 옷차림 때문에 직원에게 무시당한 뒤, 이후 고급스럽게 옷을 차려입고 해당 매장을 다시 방문한다. 보란 듯 고가의 쇼핑을 즐긴 줄리아 로버츠는 며칠 전 자신을 무시했던
2024-05-31 김수경 기자 -
"광고대행사 대신 AI 썼더니 마케팅 비용 136억원 절감"… 인간 대체하는 AI, 우려가 현실로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우려가 빠르게 현실화 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부문에 AI를 속속 도입하면서 막대한 비용 절감 효과를 보자, 전통적인 광고대행사와 마케팅 에이전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24-05-30 김수경 기자 -
"시청 시간 38% 증가"… 무료 OTT 투비의 '토끼굴' 광고, 美 최고의 마케팅으로 인정
폭스(FOX) 그룹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투비(Tubi)'가 잘 만든 광고 한 편으로 시청 시간 증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2024-05-29 김수경 기자 -
버거킹, '과장 광고' 대신 '진짜 광고' 했더니… "앱 매출 54.6%, 제품 매출 131% 껑충↑"
광고에 나오는 햄버거는 하나같이 풍성하고 넉넉한 사이즈와 내용물을 자랑한다. 이를 기대하고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작고 부실한 햄버거에 종종 실망하곤 한다.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패스트 푸드 업체의 '과장 광고', '가짜 광고'에 맞서
2024-05-28 김수경 기자 -
나이키, 사상 최초 난민 선수 후원… "'어디서 왔는가'가 아닌, '어디로 향하는가'가 우리를 정의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난민 올림픽 선수들의 강인한 스포츠 정신을 담은 'Watch Where We're Going(어디로 향하는가를 보라)' 캠페인을 공개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난민 올림픽 팀(Refugee Olympic
2024-05-27 김수경 기자 -
"브랜드 가치 높은 기업에 투자했더니 수익률 784%… 브랜딩, 소비자·투자자 동시 고려해야"
'브랜드 가치(Brand Valuation)'는 허울에 불과할까? 브랜드 가치가 수익과 연관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3일 인터브랜드는 서울시 용산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제12회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
2024-05-24 유다정 기자 -
여자는 운전을 못한다?… "살아남고 싶다면, 여자처럼 운전하세요"
여성은 운전을 잘 하지 못한다는 잘못된 사회적 편견을 뒤집는 도로 안전 캠페인이 등장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에 기반을 둔 비영리 기관 'Victimes & Citoyens(피해자와 시민들)'는 최근 안전운전 메시지를 담은 'Drive Like a Wom
2024-05-22 김수경 기자 -
광고 예산 부족? 단돈 100달러로 완성한 '코로나 엑스트라' 옥외광고의 품격
멕시코 대표 맥주 브랜드 '코로나 엑스트라(Corona Extra, 이하 코로나)'가 저예산으로 완성한 옥외광고(OOH)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최근 선보인 옥외광고 캠페인에 100달러(한화 약 14만원) 스톡 사진(stock pho
2024-05-21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