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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낚였죠? 파우치는 그대로입니다!"…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한 카프리썬의 기지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인터넷에 떠도는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를 통해 카프리썬에 대한 잘못된 소문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카프리썬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이벤트를 펼치
2024-09-04 김수경 기자 -
'수면 부족' 현대인을 위해… 이케아, 프락타 쇼핑백을 베개로 바꾸다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대표 쇼핑백인 프락타(FRAKTA) 백을 낮잠 전용 베개로 탈바꿈시켰다.3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싱가포르는 최근 프락타 백을 푹신한 베개처럼 바꾼 '레스텐(Resten)' 백을 공개했다.이
2024-09-03 김수경 기자 -
"스쾃 하면 인간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삼성의 혁신, Z세대의 운동 경험 바꿨다
이것은 운동인가, 게임인가!운동 경험을 게임화 한 인터랙티브 피트니스가 등장했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 여겨지던 헬스도, 이제는 웨어러블 기기만 있으면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듯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렸다.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amsung)은 최근 유럽 최대의 피트
2024-09-02 김수경 기자 -
"죽음의 물, 영원히 차갑게"… 관 모양 쿨러 만든 리퀴드데스의 파격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생수 브랜드의 광고 공식을 완전히 뒤집어 놓은 리퀴드데스(Liquid Death)가 관 모양의 쿨러를 내놨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리퀴드 데스는 쿨러로 유명한 아웃도어 브랜드 브랜드 예티(Yeti)와 손잡고 '관 쿨러(Casket Cooler)'를
2024-08-30 김수경 기자 -
현대차, 마케팅 조직 개편 1달 만에 '흔들'… 안젤라 제페다, CMO서 역할 축소되자 사임
현대자동차 북미법인이 마케팅 조직을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영역으로 나누는 조직 개편을 실시한지 1달도 채 안 된 시점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장이 사임하면서 또 다시 변화를 맞았다.28일 업계에 따르면
2024-08-28 김수경 기자 -
"인간과 기술이 협력할 때 최고의 결과 나온다"… 천재 마케터 페르난도 마차도의 AI 활용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식품 회사 낫코(NotCo)의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de Araujo Machado) 고문(Senior Marketing Advisor)이 "단순히 AI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개입할 때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자
2024-08-23 유다정 기자 -
"AI 시대, 인간의 감성 흔드는 감성지능이 핵심"… 헤만트 쉬린기 BBDO 인도 CCO
인공지능(AI) 시대에도 역시 인간의 감성을 흔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21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개막한 가운데, BBDO 인도의 헤만트 쉬린기(Hemant Shringy)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
2024-08-22 유다정 기자 -
"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 1957년생 '도브 뷰티바'의 고객들이 전한 '찐' 후기
"Beauty Never Gets Old.(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도브(Dove)가 지난 1957년 선보인 비누 제품 '뷰티 바(Beauty Bar)'의 고객들이 '나이 들지 않는 아름다움'에 관한 진짜 후기를 전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도브는 브랜드의 상징적
2024-08-22 김수경 기자 -
"40년 업력 AI 플랫폼에 다 담았다, 통찰력 있는 솔루션으로 승부"… 박애리 HSAD 대표
크리에이티브 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상용화한 HSAD가 그 개발 여정을 공개했다. 40년 업력을 담아 사용자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도화한 것이 키포인트다.21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열렸다
2024-08-21 유다정 기자 -
광고판이 현재 온도 알려주자, 맥도날드 아이스 음료 매출이 쑥↑
맥도날드 카타르가 날씨에 반응하는 옥외 광고를 활용한 여름 아이스 음료(쿨러) 캠페인을 전개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엘런 미디어(Elan Media)의 온도 감지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DOOH) 게시판을 사용해 화면에 실시간으로 온도를 표시했
2024-08-16 유다정 기자 -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세계 1위 탄산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가 만나 기상천외한 한정판 제품을 내놨다. '오레오 맛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맛 오레오'가 그 주인공. 서로가 서로의 '베스트 프렌드(Bestie)'라고 선언한 코카콜라와
2024-08-14 김수경 기자 -
오메가, 삼성, 나이키… 2024 파리 올림픽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승자는?
2024 파리 올림픽이 17일 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11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이번 올림픽은 '마케팅 올림픽'이라고 불릴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어느때보다 치열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가장 많은
2024-08-13 김수경 기자 -
"초 단위로 고객 행동 반영… 푸시 알림 마케팅 韓 현지화 본격 나설 것"…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
"한국 브랜드들의 특징은 대담하고 도전적이라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브레이즈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지원해야겠다고 판단했다." - 샤히드 니자미(Shahid Nizami) 브레이즈(Braze) APAC VP(부사장)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
2024-08-12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품었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에피(Effie)가 에센셜(Ascential)의 라이언즈(LIONS) 사단에 합류한다.8일 에센셜은 에피어워드를 운영하는 에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에피는 에피 라이언즈 재단(The Effie LIONS Foundation)으로 변모한다
2024-08-09 유다정 기자 -
원영적 사고·추구미·문제가 될까요?… 잘파세대는 밈(meme)이 통하는 브랜드와 소통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의 유행을 뜻하는 '밈(meme)'. 이는 ZA세대(잘파세대, Z세대부터 알파 세대를 일컫는 말)에게는 일상어가 됐다. 마케팅에도 밈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필요해진 이유다.7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2024-08-07 유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