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가 봐도, 멀리서 봐도 '통신사' 광고… 텔스트라의 타이포그래피 옥외광고
호주의 통신사 텔스트라(Telstra)가 단순하면서도 상징적인 옥외광고(OOH)로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텔스트라는 스마트폰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4개의 네트워크 수신 막대를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로 활용한 OOH 캠페인을 선
2024-07-12 김수경 기자 -
"이삿짐 속 골든아치를 찾아라!"… 맥도날드가 지역 커뮤니티 기념일을 축하하는 방법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월리를 찾아라(Where's Waldo)'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 7월 1일 '캐나다 데이(Canada Day)'를 기념해 'Always Around t
2024-07-11 김수경 기자 -
사람 속마음까지 읽는 AI, 기술 혁신 넘어 비즈니스 창출까지… "핵심 솔루션으로 진화"
광고와 마케팅에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진행한 AI 광고 캠페인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며 새로운 AI 활용법을 제시했다. 이제 AI를 단순히 기능적 툴로 사용하는 것을 넘어,
2024-07-09 김수경 기자 -
"당신이 뭘 먹을지, 접시는 알고 있다"… 황금빛으로 물든 크래프트 디너웨어
파스타는 파스타 전용 접시에, 그라탕은 그라탕 전용 접시에 담아야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편하다. 그렇다면, 마카로니 앤 치즈(이하 맥앤치즈)는 어떤 접시에 담아야 제격일까? 8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업체 크래프트(Kraft)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
2024-07-08 김수경 기자 -
"마케팅의 판도가 뒤집혔다"… AI 시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10가지 현실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진적인 진화는 마케팅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진리'라고 여겨졌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들은 AI의 등장으로 뒤엎어졌고, 인간 고유의 영역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에까지 AI의 영향력이 미치
2024-07-05 김수경 기자 -
"광고 업계,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다"…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위해 광고인 한 목소리
"기업들은 광고비부터 줄이고 있고… 코로나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20인 미만의 직원을 둔 한 광고 회사 대표의 말이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광고 산업 규모는 약 20조원에 달하지만, 광고사업자의 97%는 50인 이하 중소기업이다. 2021년에야 발의된 광고산업진흥법
2024-07-04 유다정 기자 -
"빈곤 문제 해결 없이는 산림 보전도 없다" 아포코, 아시아 산림문제 설파
지속 가능한 산림 거버넌스를 위한 전 세계 산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의 장이 열린 가운데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아포코에 따르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6월 23일부터
2024-07-03 유다정 기자 -
대구 치맥 페스티벌 '성공 DNA', 美 오클랜드에 심다… 김기동 브렉퍼스트 대표
지난 5월 18일, 미국 오클랜드에 1만 여명이 몰렸다. 한국의 정체성을 지닌 '치맥(치킨과 맥주)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함이었다.브랜드브리프는 오클랜드 치맥페스티벌 홍보를 맡은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브렉퍼스트(Breakfast)의 김기동 대표를 만나 그 성과와 향
2024-07-03 유다정 기자 -
인도 시장 노리는 제일X,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한글을 담다
새로 출범한 제일기획의 인도 비계열사 담당 법인 제일X(Cheil X)가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한글로 '엑스'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독립 풀서비스 에이전시 '제일X'가 한국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BI를 공개하고 본격
2024-07-01 유다정 기자 -
"태번 스타일 피자를 아시나요?"… 피자헛, 시카고의 비밀을 만천하에 알리다
흔히들 '시카고 피자'하면 두꺼운 딥 디시 피자를 떠올리는데, 사실 이는 관광객들이나 먹는 것이라는 '은밀한 비밀'이 공개됐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피자헛은 최근 시카고의 태번 스타일 피자(Tavern-Style Pizza)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광고 캠페
2024-06-28 유다정 기자 -
브랜드, 스타의 팬이 돼라!… '팬덤 마케팅'의 진화
브랜드의 팬덤 만들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면 이미 끈끈하게 형성된 스타의 팬덤에 편승해보는 것은 어떨까?26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최근 스타의 팬덤을 이용한 마케팅이 뜨고 있다. 팬 마케팅은 보편적으로 엔터테인
2024-06-26 유다정 기자 -
광고주에 "엿 먹어라" 욕한 일론 머스크, 칸 라이언즈서 전 세계 광고주 직접 만났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이 열린 19일(현지시간), 메인 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발 내 뤼미에르 극장 앞에 세미나
2024-06-20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2024 칸 라이언즈 브론즈 수상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는 셋째날인 19일(현지시간)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Creative B2B Lio
2024-06-19 은현주 기자 -
"비만은 의지 문제·도덕적 실패 아냐, 문화적 접근 필요"… 노보 노디스크, 비만 오명 벗긴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덴마크의 제약회사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를 찾았다.노보 노디스크는 18일(현지시
2024-06-19 권경은 기자 -
"마케팅은 쉽고 엔터테인먼트는 어렵다!"… 파격 마케팅의 대가 '리퀴드 데스'의 성공 전략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로 유명한 미국의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Liquid Death)'는 세계에서 마케팅을 가장 잘 하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적은 예산으로도 영향력있는 캠페인을 펼치고, 한 번 보면 좀처럼 잊을
2024-06-1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