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업계에 따르면 로레알코리아는 12월 1일부터 판매 가격을 올린다. 로레알코리아의 소속 브랜드는 랑콤·키엘·비오템·입생로랑·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이 있다.
인상 폭은 4~10% 수준으로 브랜드·품목별로 상이하다. 이번 인상으로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30㎖)의 경우 7만2000원에서 2000원 가량 인상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주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일부 품목에 한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한다"면서 "인상폭 관련해서는 내부 정책상 공개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로레알코리아뿐 아니라 LG생활건강도 지난달부터 자사 백화점·방판 화장품 브랜드 후·숨·오휘의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5% 인상했다. 후는 26개 품목의 가격을 3~5%, 숨은 4개 품목의 가격을 3~5% 올렸다.
화장품 업체뿐 아니라 명품 브랜드의 가격도 치솟고 있다. 오메가는 다음달 1일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인상폭은 3~5% 안팎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은 2월·7월·9월에 이어 11월까지 올해만 4차례 가격을 인상했다. 셀린느도 최근 올해 들어 세번째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인상폭은 약 8%로 전해진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1월22일부터 품목별로 최대 2000원 올렸다. 같은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제품 가격을 평균 6.2% 인상했다. 지난달에는 원유 가격 조정에 따라 서울우유가 유제품 가격을 평균 5.4% 올렸고 후발주자들이 가격을 인상했다.
맥주와 막걸리 가격도 오른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다음달 편의점에서 맥주 4캔이 1만1000원으로 인상한다. 국순당도 쌀 막걸리 가격을 최대 25% 인상한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소비심리가 극대화되는데 이러한 소비심리에 편승해 먹거리, 화장품 등 줄줄이 오르고 있다"면서 "당분간 가격 인상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