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의 가전양판점 '매장 리뉴얼'이 해법… "턴어라운드 기회 마련"

    가전양판점의 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매장 리뉴얼, 멤버십 등 다양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것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부진을 면치 못했기 때문이다. 고물가와 소비침체가 이어지면서 가전시장 전반의 위축이 주효했다. 이에 가전양판 업계는 매장 리뉴얼

    2024-04-29 강필성 기자
  • 편안함・간편함 갖춘 유니클로 브라탑… "여성 소비자 니즈 맞춘 디자인으로 인기”

    유니클로는 최근 전 세계 여성들 사이에서 심플하면서도 편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 브라탑’이 주목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유니클로 브라탑은 따로 속옷을 착용할 필요가 없고,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 이너웨어부터 패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2024-04-29 문은혜 기자
  • 맛도 패키지도 더 새롭게… 이른 더위에 '여름면 전쟁' 시작됐다

    이른 더위에 라면업계가 서둘러 여름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점유율 확보에 나섰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의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이 꾸준히 성장세인 ‘프리미엄 메밀 건면’을 앞세워 올 여름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풀무원 ‘자연건면’은 2017년 ‘

    2024-04-29 최신혜 기자
  • 권원강 교촌치킨 회장 "선제적으로, 친환경 패키지 연구개발 집중해야"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회사 케이앤엘팩과 함께 친환경 패키징 사업을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교촌은 자회사 케이앤엘팩(K&L PACK Co., Ltd.)의 ‘2024 KOREA PACK & ICPI WEEK’ 수상 및 성료했다고 29일

    2024-04-29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 1950년생 ‘칠성사이다 레트로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사이다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74년 역사를 기념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칠성사이다 레트로(Retro)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레트로 에디션은 1950년 5월9일 선보인 최초의 칠성사이다 그대로

    2024-04-29 최신혜 기자
  • GS샵도 ‘멤버십 전쟁’ 참전… “VIP 멤버십 혜택,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쿠팡이 오는 8월부터 유료서비스인 ‘와우 멤버십’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하겠다고 밝히자 경쟁사들이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하며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G마켓, 네이버, 컬리 등 이커머스는 물론이고 홈쇼핑사인 GS샵도 고객들이 무료 멤버십 혜택을 경험

    2024-04-29 문은혜 기자
  • 맥도날드, 월드컵공원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개최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2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9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만 5세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걷기 행사로, 서울 지역 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

    2024-04-29 최신혜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캄보디아에 K-베이커리 이식… 연내 5개 매장 오픈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캄보디아에서 새 단장을 마치고 동남아 시장 내 지배력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CJ푸드빌은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EFG(Express Food Group)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신규 체결하고, 캄보디아에서 새 출발을 위한

    2024-04-29 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동남아 국가별 맞춤 전략 강화… ''불닭' 입지 굳히기 나서

    삼양식품이 중국과 함께 최대 수출지역으로 꼽히는 동남아시아에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며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태국의 경우 최근 현지 내 마라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의 풍미를 담아 2017년 출시

    2024-04-29 최신혜 기자
  • 중국서 철수한 다이소, 현지 매장 '하스코' 문 닫아… "국내 사업 집중"

    아성다이소는 중국 현지에서 ‘하스코’라는 이름으로 운영했던 매장을 지난해 상반기 모두 철수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011년 중국에 진출한 아성다이소는 상하이를 중심으로 베이징, 톈진 등에서 하스코 매장을 200여 개까지 늘렸었다.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은

    2024-04-29 문은혜 기자
  • '개관 10주년' KT&G 상상마당 춘천에 '300만명' 방문… 문화 거점 '자리매김'

    KT&G는 상상마당 춘천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복합문화축제 ‘상상실현 페스티벌’과 아카이브 기념 전시 등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올해 10주년을 맞은 상상마당 춘천은 춘천시 어린이회관과 강원 체육회관을 예술과 함께 머무는 ‘아트스테이(Art+

    2024-04-29 강필성 기자
  • 콜마홀딩스 "고객사와 동반성장… 든든한 동반자 될 것"

    콜마홀딩스는 지난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를 비롯해 50여개 화장품·건기식 고객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2024-04-29 문은혜 기자
  • 200만잔 팔린 밀리언셀러의 부활… 스타벅스, '씨쏠트 카라멜 콜드브루' 재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LIGHT UP YOUR SUMMER’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름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먼저 먼저 지난해 여름 누적 2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 깔끔한 풍미의 콜드 브

    2024-04-29 조현우 기자
  • CU '생레몬 하이볼' 찾아 3만리… "부동의 1위 참이슬·아사히 제쳤다"

    CU는 지난 23일 출시한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500ml, 4500원)’이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들의 매출을 모두 뛰어 넘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9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출시 일주일도 채 안돼 현재 카스 후레쉬(500ml)에 이어 CU의 전체 상품 매

    2024-04-29 문은혜 기자
  • 시몬스, 5년째 소아청소년 환아 지원… 누적 15억원 달성

    시몬스가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위한 기부 행보를 5년째 이어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몬스 침대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위해 3억원의 치료비를 쾌척했다.시몬스는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2024-04-29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