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질개선 효과' 신세계푸드, 1Q 영업익 46억원… 전년比 16.2%↑

    신세계푸드는 연결 기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45억6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3492억9000만원으로 전년 보다 7.8% 증가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16억3600만원으로 56.3

    2023-05-04 김보라 기자
  • 허희수 SPC 부사장, 섹타나인 마케팅 솔루션 강화

    허영인 회장의 차남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이 이번에는 섹타나인 마케팅 솔루션 강화에 나섰다. 허 부사장은 2021년부터 디지털사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에 합류해 그룹 디지털 기술 투자와 신사업을 주도 중이다.섹타나인은 4일 자체 플랫폼 역량을 결집한 마케팅 솔루션을

    2023-05-04 최신혜 기자
  • "6500원 '뵈르비어'가 2500원" 행정처분 기다리는 버터맥주, 초저가 떨이

    '버터 없는 버터맥주'로 논란을 일으키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형사고발된 부루구루의 '블랑제리뵈르 뵈르비어'가 초저가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식약처의 제조정지 처분이 경찰 수사 이후로 미뤄짐에 따라, 남은 기간 쌓인 재고를 털어내기 위한 프로모션이 아니냐는 지적이 일

    2023-05-04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고분자 물질 美 FDA 승인… 식품 포장재로 활용

    CJ제일제당의 생분해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가 미국에서 식품 포장재로 활용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CJ제일제당은 PH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식품접촉물질(FCS, Food Contact Substances)로 승인됐다고 4일 밝혔다.

    2023-05-04 최신혜 기자
  • 신세계푸드-서울대, 국산쌀 활용한 '대체유' 개발

    신세계푸드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국산쌀을 활용한 기능성 대체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지난 3일 신세계푸드는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SNU 홀딩스,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 등과 국산쌀 활용 기능성 대체유(가칭 바이오 라이스 밀크)

    2023-05-04 김보라 기자
  • 동원F&B, 1Q 영업익 434억원… 전년比 34.7%↑

    동원F&B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7%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14.0% 늘어난 1조808억원, 당기순이익은 43.9% 증가한 299억원을 기록했다.

    2023-05-03 김보라 기자
  • 합병 시너지 본격화… 롯데웰푸드, 1Q 영업익 36.5% ↑

    롯데웰푸드가 롯데푸드와의 합병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간 대비 늘어나며 호조를 보였다. 지난해 롯데푸드 합병에 따른 경영 효율성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경쟁력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3일 롯데웰푸드 IR자료에 따르면 올

    2023-05-03 변상이 기자
  • "등급제 폐지·포인트 축소"… 식품업계, 자사몰 '짠물' 재정비

    식품업계가 자사 온라인몰(이하 자사몰) 재정비에 나섰다. 그동안 신규 고객을 모으기 위해 운영해 온 퍼주기 마케팅을 중단하고 수익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최근 원자잿값 압박에다 소비심리 위축 조짐이 보이자 자구책을 찾는 것으로도 풀이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2023-05-03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두부바'로 日 식물성 시장 공략… 턴어라운드 '꿈' 이룰까

    '두부 명가' 풀무원이 일본 시장에서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인기 제품인 '두부바'를 필두로 식물성 제품 유통망을 확장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3일 풀무원에 따르면 일본법인인 '아사히코'가 판매하는 두부바가 훼미리마트 입점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세븐일

    2023-05-03 변상이 기자
  • [단독] 라면 비중 줄이고 '건면+간편식' 힘주는 삼양식품… '쿠티크' 리뉴얼

    삼양식품이 라면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95%에 달하는 라면 의존도를 개선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연이어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건면과 가정간편식 사업 확대에 나섰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쿠티크'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2023-05-03 최신혜 기자
  • CJ 장남 이선호, 글로벌 행보 본격화… K푸드 담당 셰프 발굴 나섰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이 K푸드 세계화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식품성장추진실장으로 선임된 이 실장은 현재 CJ제일제당에서 글로벌 전역 식품사업 성장을 위한 역할을 수행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 실장을 앞세워 올해 주요

    2023-05-02 최신혜 기자
  • "제로 '탄산·소주' 판매로 선방" 롯데칠성음료, 1Q 매출 전년比 8.5% 증가

    롯데칠성음료가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음료사업, 주류사업 모두 전년 1분기보다 매출이 상승했다. 특히 탄산음료, 소주 매출이 크게 늘며 실적을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원가 부담, 판관비 상승 등으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23-05-02 최신혜 기자
  • hy, 화장품 시장 진출… '피부유산균7714'으로 만든 앰플 선봬

    hy가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hy는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이하 NK7714)'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은 hy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로 만든 첫 스킨케어 제품이다. 자사 특허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10여 년의

    2023-05-0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오늘 담근 김치 바로 배송… 대상 '종가'와 본격 경쟁

    CJ제일제당이 최근 '생산직송' 김치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장김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자사몰 CJ더마켓을 통해 '갓 만든 김치 그대로'라는 이름으로 비비고 BASIC 포기배추김치 10kg, 5kg 생산직송 제품을

    2023-05-02 최신혜 기자
  • "상식 틀 깼다"… 식품업계, '하얀 짜파게티·마라버거' 등 이색 먹거리 출시

    식품업계가 기존 상식의 틀을 깨는 이색 신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스테디셀러에 새로운 모양과 맛을 입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서다.2일 농심은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라는 상식

    2023-05-02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