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비피도 지분 인수… "헬스케어 강화"
롯데칠성음료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의 지분 1.61%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지분 취득은 비피도 주식 6만6007주, 취득 금액은 약 17억원 규모이며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진행된다.비피도는 비피더스균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핵심역량으
2021-03-1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던킨, bhc치킨, 동서식품
◇ SPC 던킨, 인기 게임 ‘어몽 어스’ 협업 한정 굿즈 출시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모바일 게임 ‘어몽어스(Among Us)’와 협업해 ‘어몽어스 보틀’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오는 12일부터 매장에서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어몽어스
2021-03-11 임소현 기자 -
'배스킨' 독주에 코로나19까지… 콜드스톤, 한국 시장서 또 철수하나
국내 외식시장에서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고전이 지속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라는 독보적인 1위 업체와의 간극이 좁혀지지 않는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매장의 실적 악화가 직격탄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 시장
2021-03-11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 2배 확대… 누적 매출 250억원
수산 HMR 시장의 포문을 연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며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라인을 증설해, 제조 역량을 기존보다 최대 두 배 이상으로 키운다고 11일 밝혔다. 급증하는 수산 HMR 수요에 선제적으
2021-03-11 임소현 기자 -
KT&G, 인니에 '직업훈련센터' 운영… 취약계층에 3억원 기부
KT&G가 인도네시아 말랑 소재 UKCW(Universitas Kristen Cipta Wacana)대학 내에 ‘KT&G 인니 직업훈련센터’를 신설하고 10일부터 무료 기술교육을 시작했다.이번 기술교육은 KT&G가 인도네시아의 저소득층 자립을 돕기
2021-03-11 한지명 기자 -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사업 확대… 건강관리 맞춤형 식단 선봬
현대그린푸드가 운동과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맞춤형 식단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늘면서 홈트레이닝과 전문적인 케어푸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
2021-03-11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솔루션기업 '퍼밋'에 투자… 6번째 투자처
하이트진로가 6번째 투자처로 미래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퍼밋'을 선정, 올해 첫 투자를 진행한다.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체인 퍼밋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2021-03-11 한지명 기자 -
CJ, 칼라일과 뚜레쥬르 매각 협상 결렬
CJ그룹이 사모펀드 칼라일과 진행했던 CJ푸드빌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뚜레쥬르’ 매각 협상을 종료한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4개월 간 이어져온 협상이 매각 대금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끝내 마무리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협상이 결렬된 것이 맞다"고
2021-03-10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여성 리더 양성 위한 ‘레뱅 LVCM’ 출범
와인 전문 수입사 레뱅드매일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회사 설립 이래 최초로 여성 사내 위원회 레뱅 LVCM(Ladies' Value Creator Meeting)을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뱅드매일은 2001년 설립 이래, 와인의 대중화와
2021-03-10 강필성 기자 -
0칼로리 음료 시장 급성장에… 스프라이트도 제로 출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영향으로 다이어트 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제로'에 이어 '제로 칼로리' 음료의 대표 격인 '코카-콜라 제로'를 판매 중인 코카-콜라사가 '스프라이트 제로'를 출시, 제로칼로리
2021-03-10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정관장
◇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사과향’ 출시롯데칠성음료가 구강 케어를 위한 구강 항균 건강기능식품인 ‘마시는 클리닝타임 사과향’을 선보인다. 기존 파우더 형태의 구강 관리 제품을 선보인 바 있는 스타트업 바른과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마시는 클리닝타임
2021-03-10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발전 공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민간 R&D 혁신 유공분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민간 R&D 혁신 및 과학기술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민간 기업에 수여 되는 상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2021-03-0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오뚜기, 롯데제과, 하이트진로
◇ 오뚜기, 신제품 '가뿐한끼' 2종 출시오뚜기가 신제품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을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라인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2021-03-09 임소현 기자 -
남양유업, ESG위원회 출범… "2025년까지 플라스틱 2천톤 절감"
남양유업이 지속 가능 경영을 강화한다. 남양유업은 이광범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생산, 마케팅, 홍보 등 총 10개 팀의 인원들로 구성한 ESG 추진 위원회를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ESG 추진 위원회는 앞으로 ‘친환경 Green 경영’ 추진과 함께 아동
2021-03-09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이사회 재정비… "투명 경영 체계 구축"
삼양식품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한다.삼양식품은 오는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회를 재정비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한다고 9일 밝혔다.이사회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2021-03-09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