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8월부터 납품 중단 … "대금 정상 회수 어려워"LG생활건강도 물량 조절…회생절차 속 공급 리스크 관리홈플러스, 현금흐름 악화 일부 점포 영업 중단 … 폐점 보류 조건도 미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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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업계가 기업 회생절차 중인 홈플러스에 납품을 아예 중단하거나 물량을 조절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월부터 홈플러스에 납품을 중단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는 "연간 단위 계약을 체결해 납품하고 있었는데 대금이 정상적으로 회수되지 않아 8월부터 납품하지 않고 있다"며 "내년에 어떻게 할지는 미정"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납품을 중단한 것은 아니지만 상황을 보며 물량을 조절하고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최근 현금흐름 악화에 따라 폐점을 보류해온 15개 점포 중 일부 점포의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정치권 목소리에 따라 폐점을 보류했지민  납품사 대금 기준 완화 등 폐점 보류의 선결 조건이 해결되지 않은 데 따른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