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산업 혁신에도, 부족한 지방 레저시설… 혁신전략 통할까

    한국경제의 새 먹거리로 꼽힌 관광산업이 혁신을 꾀하고 있지만 지나친 서울 집중 실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안팎에서는 서울을 제외한 지역의 레저 시설이 부족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없는 상황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따라 정부는 '대한민국 관광 혁신전

    2019-04-08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서울, 빙수 프로모션 ‘2019 머스트 비 트로피컬’ 사전예약 진행

    롯데호텔서울이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모스키노(MOSCHINO)’와의 콜라보레이션 빙수 프로모션 ‘2019 머스트 비 트로피컬(Must Be Tropical)’을 다음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이 기간 동안 롯데호텔서울 1층의 페닌슐라

    2019-04-08 임소현 기자
  • 시몬스 침대,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 세종점’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세종시 어진동에 ‘시몬스 갤러리 세종점’을 오픈한다.‘시몬스 갤러리’는 시몬스 침대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지역별로 차별화된 공간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쇼룸이다. 시몬스 갤러리 세종점은 세종을 비롯, 대전과 천안 등 충청 지역을

    2019-04-05 임소현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④호텔도 글로벌 브랜드 러시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쓰는 금액은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반면 국내여행객은 점점 줄어들고, 국내 숙박업 역시 축소되고 있다.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의 확장세에 따라 토종 국내 호텔 브랜드들의 입지가 불안정한 상황이다.5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2019-04-05 임소현 기자
  • JW 메리어트동대문, 테이크아웃 '파티 투고' 서비스 시작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이 오는 12일부터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 ‘파티 투 고(Party To Go)’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파티 투 고는 야외 피크닉이나 홈파티, 기념일 등 외부 장소에서도 호텔 다이닝을 원하는 고

    2019-04-03 임소현 기자
  • 신라호텔-댜오위타이, 국빈만찬 통한 민간외교 역할 ‘톡톡’

    신라호텔이 중국 국빈관인 '댜오위타이(釣魚臺)'와 국빈만찬을 통한 민간외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일 중국을 방문하는 국빈들의 숙소인 댜오위타이의 만찬을 시연하는 ‘댜오위타이 국빈연(钓鱼台国宾宴)’ 행사를 진행했다.서울신라호텔의 대표적인 국빈 연회장

    2019-04-03 임소현 기자
  • "신사업 안 한다… 본업 '여행알선업' 집중할 것"

    '실적 부진' 모두투어… 신성장동력 부재에도 임원 급여는 두둑

    모두투어가 실적 급락에도 이렇다할 신사업 전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영업이익이 50% 가까이 빠진 지난해 이후 경영진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지만 올해 1분기 성장 여력은 사실상 없다. 지난해 모두투어 임원들은 직원 평균 급여액의 2배 이상을 받았다. 실적은

    2019-04-01 임소현 기자
  • 한화 아쿠아플라넷, 아기상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아쿠아플라넷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63과 제주, 일산, 제주 중 마음에 드는 홈페이지를 선택해 퀴즈 댓글을 달면 아기상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다음달

    2019-03-26 임소현 기자
  • '하나투어 EU GmbH' 설립, 현지 랜드사에 '통행세' 논란

    하나투어, 독일 신규 법인 설립 내막은… 신사업 잇단 '잡음'

    하나투어가 올해 신성장동력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꼽은 가운데, 유럽 지역 새 법인을 설립하고 직접 현지 여행 상품 관리에 착수한다. 다만 이에 따라 현지 랜드사에서는 하나투어의 신규 법인에 중간 수수료를 내야하는 만큼 랜드사의 수익이 감소해 현지 서비스 질이 감소할

    2019-03-26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스토어 ‘고메 키친’ 오픈

    롯데호텔서울이 다음달 5일부터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팝업 스토어 ‘고메 키친(Gourmet Kitchen)’을 오픈한다. 중식당 도림, 일식당 모모야마, 페닌슐라 라운지 & 바,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의 엄선된 시그니처 메뉴를 한 자리에서

    2019-03-26 임소현 기자
  • 신라스테이, 남성 전용 패키지 '그레이트 써세스' 출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는 바쁜 일상으로 지치기 쉬운 비즈니스맨을 위한 남성 전용 패키지인 '그레이트 써세스(A Great Success)'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레이트 써세스 패키지는 완벽한 재충전을 가질 수 있도록 남성들을 위한 아이템들로 구성했

    2019-03-22 임소현 기자
  • 대명호텔앤리조트, 골프단 입단식 진행… "차세대 스타 육성"

    대명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7일 강원도 홍천 소노펠리체CC에서 프로골프 국내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선수 11명과 대명골프선수단 입단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대명골프선수단 입단 체결식에는 최진식 비발디파크 본부장, 김진철 소노펠리체 골프&승마클

    2019-03-22 임소현 기자
  • 하나투어 '자유여행' vs 모두투어 '특성화 패키지'… 여행업계 자구책 마련 분주

    국내 여행업체 상위 1,2위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른 각자도생에 나섰다. 패키지 여행 수요의 감소에 따라 국내 여행업계는 자유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 하나투어와 특성화 패키지 여행으로 차별화에 나선 모두투어가 맞붙을 전망이다.22일 하나투어가 지난

    2019-03-22 임소현 기자
  • "라스베가스, CES로만 한 해 2억달러 벌어"

    '신사업 진출' 앰버서더호텔그룹, 국내 최초 '마이스' 플랫폼 '커넥코' 출범

    국내 호텔 전문기업 앰배서더호텔그룹이 국내 신사업에 진출한다. 세계적인 신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마이스(MICE)' 산업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앰배서더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과 합작해 마이스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 '커넥코'를 출범하고, 시너지 창출을 위한 포석

    2019-03-21 임소현 기자
  • 4DX·스크린X 상영관·콘텐츠 투자로 영업익 역성장

    실적 부진 만회 나선 최병환 대표… CGV의 공격적 사업 "독 vs 약"

    최병환 대표 체제로 전환한 CJ CGV가 올해 본격적인 성적 부진 만회에 나선다. 글로벌 투자로 인한 영업이익 손실을 메울 수 있을지가 핵심이다. 최 대표는 CGV를 '글로벌 넘버원 컬처플렉스 사업자'로 만들겠다는 포부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GV는 지난해 연간

    2019-03-1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