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만으론 힘들다? 굽네치킨, 이번엔 곱창 프랜차이즈 인수

    굽네치킨을 운영 중인 치킨 프랜차이즈 지앤푸드가 지난해 곱창 관련 프랜차이즈를 인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치킨 프랜차이즈만을 집중해왔던 회사가 전혀 별개의 곱창 관련 외식사업을 시작한 것. 여기에는 치킨 사업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분명하다는 위기의식이

    2023-04-05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관리매출 뒷걸음질… 해외 시장 확대로 회복 '속도'

    롯데면세점의 관리매출이 지난해 주요 면세점 4사 중 유일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면세점은 올해 내·외국인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해외 시장 확대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으로의 회복세에 속도를 붙이겠다는 계획이다.5일 관련업계에

    2023-04-05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동해안 산불피해지역에 나무 1천그루 심어… '아름다운숲' 조성

    하이트진로는 동해안 산불피해지역 복원을 위한 ‘아름다운숲’ 조성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아름다운숲 조성사업에 첫 참여 후, 지난해 아름다운가게와 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다.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강원도

    2023-04-05 강필성 기자
  • 엘리자베스아덴, '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이 피부 장벽 강화의 새로운 표준인 '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은 캡슐 원 샷으로 피부 장벽 강화부터 모공 개선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피부에 가장 중요한 성분인 세라

    2023-04-05 김보라 기자
  • 롯데웰푸드, 우수 파트너사에 1억원 무이자 금융지원… '동반성장'

    롯데웰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에게 1억원 무이자 선급금을 지원한다. 이는 최근 고금리, 고물가 시대에 파트너사의 경영 안정화에 실질적인

    2023-04-05 변상이 기자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에 팔 걷었다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이달 14일까지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20년 처음 시작한 LG생활건강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은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서울∙경기 지역의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2023-04-05 김보라 기자
  • 식약처, 동서식품 커피믹스 이물질 '실리콘 패킹'… 건강 위해는 미미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동서식품이 커피믹스 제품을 자율회수한 사실을 인지하고 4월 3~4일에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종제품인 커피믹스에 이물(실리콘 패킹)이 혼입된 것을 확인했다.5일 식약처는 조사결과에 따르면 동서식품 창원 소재 공장에서 커피 원료 제품 제

    2023-04-05 김보라 기자
  • "해외서 K-베이커리 통했다"… CJ푸드빌, 지난해 영업익 535% ↑

    CJ푸드빌이 지난해 해외 사업의 성과와 국내 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큰 폭으로 신장했다.5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7599억원으로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61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535% 뛰었다. 해외

    2023-04-05 변상이 기자
  • 코오롱FnC 헤드 리론칭… '테니스·스키' 브랜드로 탈바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를 이달 리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헤드는 3년간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의 근간을 그대로 계승한 라켓&스키 스포츠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헤드는 글로벌 3대 테니스 라켓 브랜드로 이름나

    2023-04-05 김보라 기자
  • 시몬스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직원 연봉 5.9% 인상"

    시몬스 침대가 2년 연속 매출 3000억원 돌파에 실패했다. 원부자재 가격과 인건비 인상 등 경기 상황이 악화된 탓이다.5일 시몬스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2858억원으로 전년(3054억원) 대비 6.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18억원으로 직전년도(184억원) 대비

    2023-04-05 변상이 기자
  • [Daily New유통] 전자랜드, 한국맥도날드, 이랜드 후아유 外

    ◇ 대상,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 ’아동 꿈드림‘ 사업 전개대상이 지난해에 이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아동 꿈드림’ 사업을 진행한다.‘꿈드림팩’에는 청정원 삼선짜장, 카레여왕 토마토 치킨, 싱글파우치 로제소스, 호밍스 사

    2023-04-05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마스터 PB ‘오늘좋은’ 흥행… 1등 상품 배출

    롯데마트가 지난달 론칭한 마스터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이 1등 상품을 배출하며 초반 흥행에 순항중이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PB 전문MD(상품기획자)와 롯데중앙연구소가 1년간 협업해 준비한 프로젝트 PB 브랜드

    2023-04-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역대급 혜택 앞세운 코스메틱페어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봄을 맞아 역대급 ‘코스메틱페어’를 펼친다. 신세계는 전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코스메틱페어에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등 총 70여 개 인기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우선 역대 최대 규모의 화장품 샘플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입생로랑,

    2023-04-05 강필성 기자
  • 롯데百, 4년만에 돌아온 ‘동행 워크샵’ 진행

    롯데백화점이 4년만에 ‘동행 워크샵’을 진행해,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발벗고 나선다.롯데백화점은 2023년 동반성장 전략 키워드를 ‘소통 강화’로 정하고, 그 첫번째 대형 프로젝트로 오는 14일까지 ‘동행 워크샵’을 진행해 중소 파트너사들과의 상생에 앞장선다고

    2023-04-05 강필성 기자
  • "中 식물성 음료 공략"…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스타벅스차이나에 공급

    매일유업이 스타벅스차이나와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아몬드브리즈 제품이 해외 기업간 거래를 하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4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중국 전역 6000여개의 스타벅스에서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1L 제품이 공급된다. 스

    2023-04-04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