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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째 '적자'… 남양유업, 수익개선 절실
남양유업이 3년째 '적자'를 기록했다. 우유업계의 침체가 지속되는데다 최근 매각 경영권 분쟁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실적 반등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분석된다.24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9646억원으로 전년 대비 0.9%
2023-02-24 변상이 기자 -
[단독] "안 오르는게 없네"… TWG티, 10년만에 판매가 8.8% 인상
싱가포르의 럭셔리 티브랜드 TWG티가 10년만에 가격을 인상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TWG티를 수입하는 나드에프앤비는 3월 1일 티백 및 잎자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티백 컬렉션의 경우 1837 블랙티(2.5gx15개입),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2023-02-23 김보라 기자 -
대상, 6조원 규모 반려동물 사업 진출한다
대상홀딩스가 6조원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대상홀딩스는 이날 대상펫라이프(Daesang Petlife Co., Ltd)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대상펫라이프는 애완용 동물 사료 및 관련 용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대상 관계자는 "올 상반기
2023-02-22 김보라 기자 -
판 커지는 '샐러드' 시장… hy, 올해는 '프리미엄'으로 승부수
hy가 ‘샐러드’ 볼륨 키우기에 나선다. 최근 샐러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샐러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22일 hy에 따르면 프리미엄 샐러드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팜 기업인 팜에이트와 제품 공동개발을 통해 ‘신선
2023-02-22 변상이 기자 -
SPC, 비알코리아 대표에 40대 여성 CEO 발탁
SPC가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문성을 강조한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했다.SPC는 이명욱 파리크라상 부사장을 파리크라상 중국법인 대표이사로 현지 파견하고, 비알코리아 대표이사로 이주연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SPL 대표이사는 박원호 부사장이
2023-02-22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로 통합
롯데칠성음료가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와 '아이시스 지리산 산청수'를 아이시스로 명칭을 통합하고 기존보다 라벨 면적을 축소한 숏라벨로 라벨을 리뉴얼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아이시스는 라벨 사이즈가 최대 38% 축소된 라벨을 부
2023-02-22 김보라 기자 -
SPC파리바게뜨, 美 법인에 청년 글로벌 일자리 창출
파리바게뜨가 우송정보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2023년 해외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20명의 청년 인재들을 미주법인에 인턴십 채용했다고 21일 밝혔다.2018년부터 현재까지 6년간 총 100여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지난해부터는 인턴십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현
2023-02-21 변상이 기자 -
[단독] '저무는 새벽배송'… 프레시지 이어 CJ제일제당 '쿡킷'도 중단
한때 대세로 떠올랐던 새벽배송에서 발 빼는 식품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밀키트 1위 업체 프레시지에 이어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도 새벽배송 서비스를 종료키로 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쿡킷은 3월 1일부로 수도권·충청권 일부 지역 새벽
2023-02-21 김보라 기자 -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 중국 출장… 글로벌 시장 공략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가 글로벌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했다. 지난 16일부터 총 9박10일 일정으로 길림, 상해, 심천을 방문해 중국 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정부기관 및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21일 K
2023-02-21 김보라 기자 -
KT&G-코오롱인더, 非 플라스틱 친환경 소재 담배필터 공동개발
KT&G는 지난 20일 KT&G 서울 사옥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함께 친환경 소재인 라이오셀 토우(Lyocell tow)를 적용한 담배 필터의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체결식은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과 윤광
2023-02-21 강필성 기자 -
신성장 엔진 찾아라… 식품업계, 신사업·M&A 승부수
식품업계가 원자재 상승·가격 인상 등 국내 불경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새 활로 찾기에 나선 모습이다. 주력 사업인 식품 역량을 강화하거나 인수합병(M&A)으로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산업은 최근 한국맥도날드
2023-02-20 변상이 기자 -
작년 이어 올해도… 가격 오른다… 소주 1병 '6천원' 시대
지난해 일제히 올랐던 ‘국민 술’ 소주와 맥주 가격이 올해 또 인상될 전망이다. 주세가 작년보다 더 큰 폭으로 오르는 데다 원재료·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등 오름세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식당에서 판매되는 소주값은 1병에 6천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19
2023-02-19 김보배 기자 -
4년 만에 hy대회… 프레시 매니저 3500명 참여
hy가 ‘hy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해당 대회는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이하 FM)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1971년 시작해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했다. 대규모 대면 행사로 매년 개최했으나 2020년, 코로나19 여파로 지
2023-02-16 김보라 기자 -
LF푸드, '효자'로 거듭난 HMR 사업 강화
LF푸드가 HMR(가정간편식) 사업을 강화하고 수익성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까지 LF그룹 내에서 부진한 성적을 이어왔지만 뒤늦게 뛰어든 HMR 사업이 최근 들어 상승 기류를 타고 있기 때문이다.16일 LF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은 985억 원으로 전년(8
2023-02-16 변상이 기자 -
SPC, 지진 피해 튀르키예∙시리아에 10만달러 기부
SPC는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구호 성금 기부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다.해피쉐어 캠페인은
2023-02-16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