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 경영권 넘어가나… 한앤코, 2심도 승소

    한앤컴퍼니(한앤코)가 계약대로 주식을 양도하라며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일가를 상대로 소송을 내 1심에 이어 2심도 승소했다.9일 서울고법 민사16부(차문호 이양희 김경애 부장판사)에 따르면 한앤코가 홍 회장과 가족을 상대로 낸 주식 양도 소송을 1심과 마찬가지로 원고

    2023-02-09 김보라 기자
  • BYN블랙야크그룹, 지진 피해 튀르키예에 1억원 상당 구호물품 지원

    BYN블랙야크그룹이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피해 지역에 1억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BYN블랙야크그룹은 지진 피해와 더불어 강추위가 이어지는 현지 상황을 고려해 그룹이 전개하는 BYN블랙야크와 동진레저의 아우터, 티셔츠, 팬츠 등 1

    2023-02-09 김보라 기자
  • '사업 재개' 선언했지만… 진전없는 푸르밀

    지난해 사업 '중단'과 '재개'를 번복했던 푸르밀이 여전히 경영 정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 재구축은 물론, 전 사업을 진두지휘할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부서도 전무한 것으로 알려졌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푸르밀은 지난해 12월 사업 재개를 선언하

    2023-02-09 변상이 기자
  • 스타벅스, 16년간 일회용컵 1억개 줄였다… 개인컵 이용건수 '역대 최대'

    스타벅스의 개인 다회용컵 이용 고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개인컵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6% 증가한 2532만건으로 연도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사용 횟수를 기록했다.개인컵 이용 건수는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

    2023-02-09 변상이 기자
  • "정체된 만두 시장 다시 키울 것" 오뚜기, X.O.만두 라인업 확대로 승부수

    성장하던 국내 만두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간편식(HMR) 등 대체식품이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시장이 역신장하고 있다.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17년 5124억원이던 국내 만두 소매점 시장 규모는 2

    2023-02-09 김보라 기자
  • SPC GFS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 서울·수도권 지역 확대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SPC GFS가 운영하는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다.9일 SPC GFS에 따르면 지난해 1월 말 론칭한 온일장은 ‘맞춤 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슬

    2023-02-09 김보라 기자
  • 크루아상이 700원대… 신세계푸드 "빵플레이션 잡는다"

    신세계푸드가 고물가로 높아진 소비자들의 빵 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를 펼친다.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빵에 사용되는 주 원료인 밀의 가격은 2021년도 대비 약 41% 상승했다. 지난해 11월 우유 뿐 아니라 빵 제

    2023-02-08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작년 '사상최대' 매출 2조8732억… "해외서 날았다"

    오리온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 2조8732억원, 영업이익 466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액은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 및 적극적인 시장 확대로 전 법인이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3-02-08 김보라 기자
  •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일루마 원’ 출시 후 시장 1위 기대”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를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탈환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백 대표는 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서울지역에서 점

    2023-02-08 강필성 기자
  • [단독] 생수 도미노 가격 인상… 삼다수·아이시스 이어 '강원평창수'도 들썩

    연초부터 시작된 식음료 가격 인상이 생수업계로 번지고 있다. 생수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 삼다수와 아이시스가 가격을 올리면서 강원평창수도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htb는 이달부터 강원평창수의 제품 가격을 올렸다. 지난 2020년 1월 인상 이후

    2023-02-08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 한번 충전으로 20회 사용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세 번째 라인업인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선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기존 ‘아이코스3 멀티’에 대응되는 제품으로 별도의 홀더, 충전기 필요 없이 콤팩트한 사이즈의 일체형으로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한국필립

    2023-02-08 강필성 기자
  • [단독] 아이코스, 서울지역서 전자담배 1위 탈환… KT&G 앞질러

    서울지역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브랜드가 뒤집혔다.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KT&G의 신제품이 좀처럼 흥행 궤도에 오르지 못하면서 본격적으로 확산된 한국필립모리스의 신제품에 다시 1위를 내어준 모양새다. 7일 유통업계에

    2023-02-07 강필성 기자
  • 무인매장 늘어나더니… 아이스크림 시장 2조원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 확대 등으로 지난해 빙과(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했다. 저출산·고령화로 시장이 하락할 것이란 전망을 뒤집었다.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9년에는 1조7468억원

    2023-02-07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지난해 매출 2조8417억원… '음료·주류' 고르게 성장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음료 부문과 주류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두자릿 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롯데칠성은 6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조84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2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3%

    2023-02-06 강필성 기자
  • 딸기에 빠진 외식업계… '제철 딸기' 신메뉴 열풍

    겨울이면 '제철 딸기'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음업계는 동절기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한정판 딸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는 지난 5일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기존 인기메뉴인 ‘딸기

    2023-02-03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