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반려다움, 동반위 주관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선정
농심의 사내벤처 브랜드 ‘반려다움’이 펫푸드 전문기업 프레쉬아워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은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공동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
2025-06-12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여름 취약계층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부
동서식품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폭우와 한여름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기탁한 성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수
2025-06-12 조현우 기자 -
팔도, 뉴트로 열풍에 '뿌요소다' 누적 판매량 2500만개 돌파
팔도의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뿌요소다는 1998년 처음 선보인 어린이 탄산음료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소형 페트병(245ml)을 적용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뉴트로 트렌드
2025-06-12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프랑스 파리 '진로 팝업스토어'에 8천여명 발길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5월24일부터 6월7일까지 15일간 운영한 ‘진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프랑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의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고, 제품 체험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2025-06-12 최신혜 기자 -
[르포] "1년에 15억봉 생산" … '한국의 매운맛' 전초기지, 삼양식품 밀양2공장
밀양역에서 차를 타고 10여분을 이동하자 거대한 구조물이 눈에 들어온다. 아직 도시화가 진행되지 않은 공간에 이질적으로 들어선 이 공장은 K-매운맛의 대표주자인 불닭볶음면의 수출 전초기지이자, 삼양식품이 2년여간의 시간을 들여 지은 밀양2공장이다.6월 10일 오후에 방
2025-06-11 밀양=조현우 기자 -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불닭 인기 정점 아냐 … 목표는 코카콜라"
“저희의 목표는 코카콜라의 아성을 따라 잡는 겁니다.”지난 10일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에 위치한 삼양식품 밀양2공장에서 만난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는 “불닭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지적이 있지만, 지금 불닭 인기가 정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
2025-06-11 밀양=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수출 전진기지 '밀양2공장' 완공 … "불닭, 문화 아이콘으로 만들 것"
삼양식품이 전 세계 라면시장 공략을 위한 국내 핵심 인프라 ‘밀양2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삼양식품은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2공장은 2022년 5월 완공한 밀양 제1공장과 함
2025-06-11 조현우 기자 -
'맥시칸·페리카나·처갓집'1세대 치킨의 생존 전략 … 브랜드 정리하고 해외 매장 내고
bhc, BBQ, 교촌으로 이뤄진 치킨업계 3강 구도가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세대 치킨 브랜드들이 생존을 위한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1980년대부터 오랜 명맥을 이어온 처갓집, 맥시칸, 페리카나 치킨 등은 경영 구조를 개선하고 브랜드를 재정비하는 등 시
2025-06-11 최신혜 기자 -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플러스', 주한포르투갈대사관 국경일 행사 공식 만찬주로 선정
이랜드킴스클럽은 11일 ‘모두의 와인 플러스' 대표 와인이 주한포르투갈대사관의 포르투갈 국경일(Portugal National Day) 기념행사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주한포르투갈대사관이 주최한 이번 국경일 기념행사는 포르투갈의 국가 기념일인 ‘포르투갈의 날
2025-06-11 남수지 기자 -
20살 '홍초', 기능성표시식품 라인업 확대 … 발효 기반 음료시장 이끈다
대상 청정원은 ‘LOWTAG(로우태그)’ 홍초 신제품 2종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고 11일 밝혔다.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청정원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
2025-06-11 조현우 기자 -
풀무원녹즙 "콩즙 음료 2종, 누적 100만개 판매 돌파"
풀무원녹즙은 국산 서리태로 만든 ‘마시는 검은콩즙’, ‘서리태 콩즙 두유’가 누적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6월 풀무원의 콩 원물 경쟁려을 활용해 선보인 ‘마시는 검은콩즙’은 국산 서리태 청자 5호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다. 풀무원이
2025-06-11 조현우 기자 -
인도 공략하는 롯데웰푸드 … '돼지바' 현지화로 3개월만에 10억 매출
롯데웰푸드는 메가브랜드 ‘돼지바’를 현지화해 개량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Krunch(이하 크런치)바가 인도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11일 밝혔다.크런치바는 인도 최초의 4중 구조 아이스크림이다. 겉면의 쿠키 토핑, 초코 코팅, 아이스크림, 내부의 시럽까지 한
2025-06-11 조현우 기자 -
美 대형마트 들어간 '비비고 떡볶이' … "북미 메인스트림 공략"
CJ제일제당은 미국의 대형 유통채널 ‘크로거’에서 ‘비비고 냉동 떡볶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미국 코스트코에 ‘상온 떡볶이’를 처음 선보인데 이어 현지 그로서리 채널로 판로를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CJ제일제
2025-06-11 최신혜 기자 -
제주삼다수, 제주도외 위탁판매사 선정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 전 지역의 제주삼다수 유통을 담당할 위탁판매사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6월13일 오후3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개최한다.이번 사업설명회는 입찰에 관심 있는 식·
2025-06-10 최신혜 기자 -
윤홍근 회장 "BBQ, 57개국 진출 … 2030년 맥도날드 추월 최대 프랜차이즈 될 것"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2030년까지 전세계 5만개 가맹점을 개설하고,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윤 회장은 10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30주년 기념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1995년 9월1일, 치킨을 가지고 세계 80억 인
2025-06-10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