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뉴욕 패션위크까지 진출한 이유?
삼성전자가 뉴욕 패션위크에 진출했다. 업계 최고 화질의 스마트 기기를 총동원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6일부터 13일까지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에서 진행되는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 '삼성 패션 커넥티드(Samsung Fashi
2014-02-10 박모금 -
스마트폰 출격준비 완료…“이달 안에 쏟아진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출격 준비를 마쳤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이달에 전략 스마트폰 출시가 유력하다. 7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S5와 LG전자의 G프로2가 이르면 2월 안에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를 서두른 것이다
2014-02-07 박모금 -
전자산업 등에 업은 디스플레이, “점점 선명하게~”
디스플레이가 점점 선명해진 경쟁으로 가고 있다. 기존보다 2배, 4배 또렷해진 화면으로 전자업계의 판도를 화질 전쟁으로 이끌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이나 TV 시장도 디스플레이의 진화에 맞춰 새롭게 판을 짜고 있다. 7일 디스플레이 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스마트폰과 T
2014-02-07 박모금 -
'전자왕 소니의 몰락'
대대적인 구조조정… PC·TV 사업부 떼낸다제목 : 전자왕 소니의 몰락… PC·TV 사업부 떼낸다 표제 : 없음 '전자왕 소니의 몰락' 대대적인 구조조정… PC·TV 사업부 떼낸다
2014-02-06 박모금 -
삼성, 구글 이어 시스코와 10년 특허 동맹, 왜?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들과 특허동맹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구글에 이어 통신장비업체인 시스코와도 10년 특허 공유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삼성이 애플과 한바탕 특허전쟁을 벌이고 있는 터라 그 배경에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세계최대 소프트웨
2014-02-06 박모금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 올림픽을 노트하다] 캠페인
삼성전자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온라인 캠페인 [갤럭시 노트 3 올림픽을 노트하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실제 올림픽 경기와 연계해 현장감을 극대화한 게임형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가 올림픽의 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14-02-05 박모금 -
스마트폰 신제품 대부분 5인치대
[한국은 패블릿 앓이중] 시장 커지는 까닭은…
한국 사람들이 큰 화면을 좋아해서일까? 최근 버스나 지하철에서 5인치대 대화면 스마트폰인 패블릿(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합성어)을 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해외서 4인치대 제품들이 더 잘 팔리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문자를 보낼 때 두 손을
2014-02-05 박모금 -
지문인식·홍채인식 탑재설로 관심 집중
갤럭시S5, 24일 스페인서 공개
제목 : [홍채 인식] 탑재설 갤럭시S5, 공개 날짜는? 부제 :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서 공개 예정
2014-02-04 박모금 -
스마트폰 집중했던 삼성,
이제 [초고화질 TV]로 승부수제목 : 삼성, 스마트폰 이을 승부 카드는? 표제 : “4배 선명해진 시대 연다!” 스마트폰 집중했던 삼성, 이제 초고화질 TV로 눈 돌린다
2014-02-04 박모금 -
차세대 사업에 신호탄!
구글, 스마트폰 제조에 손 턴 이유?
구글의 움직임이 심상찮다. 휴대폰 원조인 모토로라를 인수해 최근까지 보급형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들었던 구글이 돌연 모토로라를 중국 업체인 레노버에 넘긴 것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제조에 본격 뛰어들었다는 업계의 전망을 한 순간에
2014-02-03 박모금 -
설 문화도 바뀌고 있다
설빔 대신 스마트폰? 달라진 명절 분위기
#. 초등학생 자녀를 둔 주부 김 모씨는 이번 설에 설빔대신 스마트폰을 사줬다. 고향에 예쁜 옷을 입혀서 자녀를 데려가고 싶었으나 아이가 옷 대신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했기 때문이다. 김 씨는 그 동안 핸드폰 구매를 미뤄왔는데 주변 분위기만
2014-02-02 박모금 -
[초점] LG전자, 제품은 좋은데…
LG전자, 태블릿시장서 굴욕…왜?
삼세번 기회도 날려 제목 : [초점]LG전자, 태블릿시장서 세번째 굴욕 당한 사연 [초점] 위기의 LG전자, 제품 좋은데 태블릿 시장서 굴욕? 올해 태블릿 시장 40% 성장 불구 G패드 사양길 전작 사후 관리 문제, 높은 가격 등 실패 원인 "LG전자 미래
2014-01-29 박모금 -
현지화로 글로벌 가전 공략 나선다!
대륙별 전략 제품 들고 나온 삼성전자, 왜?
삼성전자가 글로벌 가전시장 공략에 나섰다. 27일(현지시간)부터 삼성전자는 스페인 말라가에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시작했다. 오는 3월 초까지 약 한 달간의 일정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유럽 포럼을 처음으로 유럽 지역의 주요 거래선
2014-01-28 박모금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둘 다 웃었다
잘나가는 반도체 시장, 작년 성적표는?
국내 반도체 업계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30년 만에 한국이 일본을 제치고 글로벌 반도체 시장 2위에 올랐고, 지난해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낸 실적도 우수하다. 미국과 일본 등의 경쟁에 밀리던 과거의 모습과는 확연히 달라졌다.
2014-01-28 박모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