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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16일 시네마 3DTV가 중남미에서 3D 표준으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GfK, NPD, AC닐슨에 따르면 LG전자가 지난 4분기 중남미 대표시장인 브라질과 멕시코를 비롯해 페루와 콜롬비아, 칠레 등 5개 국가에서 3D LCD TV 1위에 올랐다.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4분기 브라질 3D LCD TV 점유율 43%로 정상을 차지했다.
3분기 10%대 점유율로 3위에서 성수기를 타고 판매량이 20% 이상 늘어난 것이다.
아울러 로드쇼, 비교시연, 체험관 운영, 게임 페스티벌 등 마케팅 효과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LG전자는 지난 10월 브라질 최초의 3D 게임대회를 열어 현지 고객들에게는 3D TV와 3D 모니터, 3D 안경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NPD는 멕시코 3D LCD TV 시장에서 LG전자가 4분기 33%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간 기준으로도 LG전자는 점유율 33%로 가장 높다.
지난해 멕시코에서 500만대의 TV를 생산한 LG전자는 올해 생산량 목표를 20% 이상 늘려 잡았다.
칠레, 콜롬비아, 페루에서도 4분기 기준 3D LCD TV 판매량 기준 각각 53%, 74%, 61%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칠레, 페루는 GfK 기준, 콜롬비아는 AC닐슨 기준)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이호 전무는 “올해도 3D 마케팅 총공세로 중남미 3D TV 1위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점유율 25% 이상을 달성해 세계 3D LCD TV 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수립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