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화점 5월 매출 순항

    두자릿수 증가세

    아웃도어 여전히 강세…혼수용품도 잘나가


    주요 백화점의 5월 매출이 호조세다. 일부 백화점은 지난 봄세일 기간에도 올리지 못했던 두자릿수 증가를 기록중이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과 추석에 이은 대목으로 꼽히는 '가정의 달' 5월 들어 롯데, 현대 등 주요 백화점의 실적이 지난해보다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들어 12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쌀쌀한 날씨에 부진했던 초여름 의류 판매가 크게 늘며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야외활동용품도 여전히 강세다. 아웃도어 상품군 매출 증가율은 동기 대비 38.1%, 스포츠 상품은 12.2%에 달한다.

    지난해 윤달이 들었던 영향으로 올해 혼수 수요도 크게 늘었다.

    가전제품 매출 신장률은 동기 대비 16.3%, 식기류는 42.2%에 달한다. 주방용품 31.5%, 장신구 등 잡화는 60.3%다.

    가정의 달 선물 수요도 확연히 증가했다.

    수입 아동복 매출은 8.7% 뛰었고, 와인(19.8%), 핸드백(8.4%), 보디용품(27.3%) 등 선물용 상품 판매가 늘었다.

    롯데 상품권도 선물 특수의 영향으로 지난달 19.7%, 이번달 11.2%의 견조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전체 점포에서 동기 대비 13.3%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여성의류(16.3%)와 영패션(14.3%) 등 패션 부문 판매가 역시 강세였다.

    무역센터점 증축 효과로 명품군이 포함된 해외패션 매출이 15.3%의 큰 신장세를 보였다.

    상품권 판매도 동기 대비 13.3% 늘었다. 이는 올 1분기 누적 증가율인 10.7%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신세계 백화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아웃도어 매출이 동기 대비 28.0% 확대됐고, 명품 판매도 13.5% 증가했다. 그러나 여성정장과 화장품류는 역신장했다.

    혼수도 선전했다. 가구류 판매는 동기 대비 26.5% 뛰었고, 보석·시계류 역시 25.2% 상승했다. 가전제품 매출 증가율도 10.6%에 달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들어 전체 매출 신장률이 6%이며, 상품권 매출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국내 소비가 살아나는 기미가 간간이 보였지만 봄세일에서 기대만큼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던 게 사실"이라며 "5월 들어서는 한때 매출 증가율이 30%에 달할 만큼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