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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주요 생활가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브랜드 가치 평가업체 브랜드스탁은 지난 21일 기준BSTI(Brand Stock Top Index) 조사 결과 삼성스마트TV(875.92점),삼성스마트에어컨(854.22점), 삼성지펠(866.06점), 삼성버블샷(729.29점)이각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개를 대상으로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거래 과정에서 만들어진 브랜드 주가지수(70%)와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전통적으로 생활가전 업종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LG전자>는TV·에어컨·냉장고·세탁기 4개 부문에서 모두 2위로 밀려났다.LG TV 813.5점, LG 휘센 940.93점, 디오스 763.53점, 트롬세탁기 697.94점을 각각 받았다.<위니아만도>, <매직> 그리고 <위닉스> 등은대기업이 진출한 시장에서도1위 자리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위니아만도>의 김치냉장고 딤채(821.06점)와위니아에어워셔(726.33점),<매직>의 가스오븐레인지(726.33점),<위닉스>의 위닉스뽀송제습기(696.77점)가그 주인공이다.<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843.58점,<쿠쿠>는 전기밥솥 부문에서 747.99점,<케어스>는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694.49점을 각각 받아1위 자리를 지켜냈다."생활가전 업종 주요 부문에서는<삼성>과 <LG> 등 대기업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코웨이>, <위니아만도>, <위닉스> 등제품별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선전하고 있다"- 브랜드 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