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실속형 가전, 감성적 디자인 미니가전… 2017년 매출액 5조원 달성 목표올여름 에어컨 판매, 7만대에서 10만대로 상향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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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그룹>의 새 가족이 된<동부대우전자>(옛 대우일렉트로닉스)가[중저가 제품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면서,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을 내세워동종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25일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장기화되는 경기침체 속에고가의 프리미엄 보다는 [저렴한 실속형 가전]과[감성적 디자인의 미니가전]으로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데 승부를펼친다는 계획이다.이 회사는[종합전자회사로서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중저가 신규 브랜드 개발][중남미 등 이머징 마켓에서의 판매망 확충 및 시장 확대][신제품·신모델 및 핵심기술 개발][생산능력 확대 및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의 생산구조 전환] 등을[주요 전략]으로 삼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또한 오는 2017년까지 매출액 5조원,영업이익 3000억원 달성이라는 중장기 목표도 제시했다.이와 관련 <동부대우전자>는지난달 구조조정으로 접었던에어컨 사업에 5년 만에 뛰어들었다.첫 제품은 40만원∼120만원대 에어컨으로기본기능인 냉방·제습에 충실하고나머지 부가기능을 제거해가격을 최대한 최소화 시켰다.이후 단순한 입소문만으로도출시 한 달 보름만에 누적 판매 대수가4만대에 육박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때이른 무더위가 매출 효자 노릇을 한 것도 사실이지만,무엇보다 200만∼500만원대를 호가하는 경쟁사의 첨단 스마트에어컨과차별화시킨 가격 전략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에 따라 <동부대우전자>의 올해 판매는기존 7만대에서 10만대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동부대우전자>는 지난 5월 첨단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한대용량 3도어 스마트 냉장고를 180만∼250만원대에 출시,가격대비 성능은 300만~400만원대 고가 프리미엄 제품에 비해손색이 없다는 평가다.또한 이 회사의 트레이드마크인 세계 최초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역시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 3만3000대를 팔아치우면서 히트 상품 대열에 합류했다.이는 3㎏ 용량에 두께 29.2㎝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핑크색의 감각적인 사각 큐브 디자인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여세를 몰아 이 회사는 25일 2013년형 벽걸이세탁기[미니]의 신모델 3종도 새로 출시했다.이번 신모델은 기존의 고급형 제품에만 있던[아기옷 삶음 코스]를 기본기능으로 채택,저소음 무진동 인버터 모터를 사용해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또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가격을 10% 인하시켜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줄였으며,소형세탁기를 찾는 젊은 세대들의 취향에 맞춰감각적인 색상(로즈핑크ㆍ민트블루ㆍ빈티지 브라운)의 디자인을 추가했다.2010년 싱글족을 겨냥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15리터 소형 전자레인지 역시누적 판매량이 50만대를 돌파했다.동부대우전자는 최근 150리터 초소형 콤비냉장고[더 클래식]으로도 승부수를 던졌다.이 제품은 특히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고광택 철판 소재에 블루·레드 등 원색 컬러, 은색 도어 손잡이와 엠블램으로 멋을 낸 레트로(복고) 디자인이 적용됐다.동부대우전자는 TV 사업에도 다시 의욕을 보이고 있다.연말까지 품질·브랜드를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또한 식기세척기, 청소기와 로봇청소기,정수기, 소형가전, LED조명 등으로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간다는 구상이다.동부대우전자의 한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회사가 새롭게 출범한 이후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이다.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자인,실생활에 꼭 필요한 신기술, 합리적 가격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으로소비자의 선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4월 사명을 바꾼 데 이어
최근 기업이미지(CI)를 새롭게 만드는 작업도 완료했다.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영업·생산·개발·관리 등
모든 측면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 올려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기존 전자사업과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해
첨단 종합전자회사로 도약하겠다.”
- 이재형 동부대우전자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