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꼬깔콘과 치토스 등 
인기 과자를 용량은 10∼15% 늘리되
가격은 그대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실질적으로는 가격을
9∼14% 낮춘 셈이다.

대상은 꼬깔콘 고소한 맛, 치토스 매콤, 콘칩, 구운양파 매콤, ABC초콜릿 등
해태·크라운제과와 롯데제과의 과자와 초콜릿이다. 
이들은 이마트 과자 매출의 25%를 차지한다.

이마트는 불황 탓에 과자 매출이 4% 감소했지만, 
올해 초 일부 점포에서 이처럼 중량을 늘린 상품을 선보인 결과
품목에 따라 매출이 5∼15% 상승하자 확대키로 결정한 것.

한편 이마트 측은 포장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이날부터 생산하는 스낵의 포장 공간비를 35% 줄여
과자 규격은 전반적으로 작아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