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ARS보다 이용시간 1/6로 단축
일반폰, 스마트폰 구분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


  • 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수화기 너머 예쁜 목소리의 여성은

    알맞은 번호를 누르라고 시킨 뒤
    기.다.리.라 고 말한다.

    기다리는 동안 생각나는 노래 “기다리다 지친다”.

    불편사항이나 궁금한 것이 있어 상담원과 통화하려면
    계속 기다려야 했다. 기다리다 지쳐 통화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예쁜 목소리도 한 두번이지 똑같은 대답, 지겹다.”


    <KT>가 드디어 고객센터 서비스를 개선했다.

    세계 최초로 [올레 문자고객센터] 서비스를 오픈하고
    CS 상담채널도 2배로 확대했다.

    [올레 문자고객센터]는 기존 음성ARS 고객센터와 달리
    문자로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이용하고자 하는 검색어나
    숫자·한글·영문 등 임의의 문자를 보내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문자 기능이 있는 휴대폰이라면 일반폰, 스마트폰 구분 없이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별도의 부가 서비스를 가입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등이 없어도 된다.

    상담 시간은 기존 음성ARS를 이용할 때(240초)보다
    약 1/6(40초)로 단축된다고 KT는 말했다.
     
    또한 고객센터로부터 제공받은 내용이
    휴대폰에 문자로 남기 때문에,
    직접 삭제하기 전까지는 언제든 재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음성ARS를 이용하기 힘든 청각장애인도
    문자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ARS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세계 최초 [올레 문자 고객센터] 서비스와 관련해
    2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추가적인 특허도 지속 출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