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력 기반의 사회책임경영 의지 담아
  • ▲ 현대자동차가 2013년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2013년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기업 경영 활동은
    단순히 제품의 제조와 판매에서 수익을 창출해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아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경영 활동을 통해
    수익의 순환 구조뿐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데 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한 해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11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성 실천]을 주제로
    경영·경제,
    공유가치창출,
    환경적 책임,
    사회적 책임 등 4가지 부문으로 구성됐다.
     
    경영·경제 부문에는 지속가능성을 추진하는
    현대차의 내부 추진체제,
    경제적 성과 및 배분,
    2012년 글로벌 생산과 판매성과 등이 담겼다.

     

    또 공유가치창출 부문은
    신 자동차 문화 창출,
    글로벌 인재 육성,
    자동차 재자원화 활동 등을 다뤘다.

     

    환경적 책임 부문은
    친환경경영,
    안전·편의를 위한 제품 개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는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과 성과가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