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림 보정(OIS) 카메라, [우리의 눈 닮아]... 후면키(Rear Key), 두 번째 손가락(검지) 움직임 읽어


LG전자가 세계 미국 뉴욕에서 
야심작 LTE-A 스마트폰 [LG G2]를 공개했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뉴욕 센트럴파크 인근 재즈 앳 링컨 센터에서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공개(언팩) 행사인 [LG G2 데이(day)]를 열고 
LG G2를 소개했다.

LG G2는 국내 출고가 95만4,800원으로
앞면에 있던 전원버튼과 
테두리에 있던 볼륨버튼을 
제품 뒷면에 배치해 정면 디자인이 
깔끔한 모습이다.

LG전자 측은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쥐려면
검지 손가락이 제품의 뒤에 위치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해
이들 버튼을 쥐었을 때
검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으로 옮겼다고 전했다.

단 검지 손가락 근처에 있는 카메라에 
지문이 찍히지 않도록 
카메라 렌즈의 유리에 지문방지 기술과 
강도가 3배 향상된 사파이어 크리스털 유리를 적용했다.

기존 제품에는 
앞면 하단에 위치해 있던 버튼들은 
화면을 켰을 때 나타나는 소프트키 형태로 변경됐다.

박종석 LG전자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 부사장은 
이날 언팩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소비자가 공감하는 혁신이 진정한 혁신이다.
LG G2는 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자신있는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는 일상 속에서 감동, 자신감,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복잡한 기술만 덧붙인 피곤한 신기술이 아닌 
진정한 혁신이 있으면 시장성이 있다는 판단아래 
이번 제품을 내놨다."


LG G2 화면은
5.2인치의 대화면이지만 
베젤(테두리)을 2.65㎜로 얇게 제작해 
그립감(쥐는 느낌)에 신경을 썼다. 


제품의 가로 길이는 2.7인치대로 
비슷한 화면 크기의 제품에 비해 짧은 편이다.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했는데,
후면 카메라에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술을 탑재해
흔들림이 있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피사체를 포착하고 
선명한 사진이 나오도록 만든 게 특징이다.

또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
스튜디오 원음 수준(24bit·192㎑)의 음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쿨컴의 스냅드래곤800 프로세서를 탑재, 
LTE-A 기술인 주파수집적(ca)을 통해 
최대 150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를 지원하며
옵티머스g프로에서 선보인 바 있는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새로운 사용자경험(ux)으로는 
노크 동작으로 화면을 켜고 끄는 [노크온(knokon)], 
스마트폰을 귀에 갖다 대는 동작만으로 통화가 시작되는 [모션 콜(motion call)]이 눈에 띈다.

잠금 패턴을 달리하면 
제한된 앱만 구동시켜 하나의 스마트폰을
두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guest mode)], 
이어폰을 꽂으면 통화, 음악 듣기, 동영상 재생, dmb 시청 등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플러그 앤 팝(plug&pop)]도 지원한다.

문자메시지 내용을 터치하면 
캘린더, 웹 브라우저,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연결해
입력 없이 메모 가능한 [스마트 링크(smart link)], 
손가락 3개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숨길 수 있는 [태스크 슬라이드(task slide)]도
새로 선보이는 ux다.

배터리 용량은 2,610mah(밀리암페어시)로, 
화면이 바뀌지 않으면 중앙처리장치(cpu)를 쉬게하는 대신
그래픽 램(gram)이 정지화면을 보여주는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10% 늘려준다.

베터리가 분리형인 국내 출시 제품과 달리 
일체형 배터리를 장착한 해외용 제품에서는 
계단식 배터리가 사용된다. 
큰 배터리 위에 작은 배터리를 올려놓아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방식이다.

LG전자는 
8일 LG G2를 한국에 출시한 뒤
다음달 북미와 유럽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하고
출시 8주 이내에 글로벌 론칭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G2가 지금까지 lg전자가 만든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내부적인 판매 목표를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업계의 반응과 미리 제품을 체험한 소비자 반응을 보면 
판매량이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에서 브랜드가 새로운 단계로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마케팅 측면에서도 색다른 방식을 다양하게 시도하겠다.

기존에 lg전자 스마트폰을 접하지 못한 고객층을 특별히 찾아가 
채널을 넓히는 작업을 진행할 것이다."

   - 마창민 LG전자 국내 마케팅 담당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