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미국에서 한식의 맛과 멋 알려온 비비고 푸드트럭 한국에서도 운영
[5무첨가] 원재료 본연의 맛 등 제품 장점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CJ그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국내에서도 [푸드트럭]을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비비고 푸드트럭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린 KPGA 신한동해오픈 현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운영된다. 

군만두와 떡갈비 등
9월초에 국내 출시된 비비고 가공식품 샘플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비비고는 
앞으로 다음달 5일부터 광화문에서 열리는
[2013 하이서울페스티벌] 행사와 
10일부터 여주에서 열리는 CJ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해 비비고 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제품의 주요 고객인 25∼45세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여의도를 비롯한 주요 오피스 타운과 목동, 일산 등
수도권 주거 단지에서 푸드트럭을 선보여 
소비자 접점을 극대화한다는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비비고 푸드트럭은
1회 샘플링 시 약 1000~15000명 가량에게 떡갈비, 
군만두 제품과 비비고 레스토랑 쿠폰을 제공한다.

비비고는 
글로벌 캠페인인 [싸이고비비고(PSYGO BIBIGO)]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외 시장에서 한식에 대한 외국 소비자의 경험치를 높이고
한식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푸드트럭을 운영해왔다. 

미국에서는 LA 최대 규모의 푸드페스티벌인 
[더 테이스트 LA타임즈(THE TASTE LA TIMES)]와 
LA 도심 등을 이동하며 한식 요리를 샘플링했고 
영국의 경우 런던의 소호 스퀘어와 브리티시 박물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명소뿐 아니라 테스코 매장 앞에서도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불고기와 만두튀김 등의 한식을 선보였다.

"비비고 푸드트럭은 
한식 고유의 맛을 보유한 비비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한식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될 것이다.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맛 품질의 한식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다."

   - 김태준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