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탑승권 전송받아 수속절차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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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부산]이
    오프라인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도
    [모바일탑승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탑승권은
    인터넷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을 예약·발권한 고객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였으나
    이제 예약센터∙여행사∙공항 등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도 확대 적용된다.

    모바일탑승권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모바일탑승권을 바로 전송받아
    공항에서 별도의 카운터 수속 없이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어,
    번거로운 수속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한국공항공사]와 국내항공사들이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 중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65% 이상의 점유율을 보였다.
     
    이에 에어부산은
    오프라인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도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했다.

    이용방법은
    항공권 구매 후 인터넷홈페이지∙모바일웹∙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번호와 탑승자명만 입력하면 된다.

    에어부산은 취항 초기부터 IT시스템 개발에 집중 투자했다.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모바일웹]을 개발했고,
    국내 전지점 [무인발권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니어 계층 및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간단하고 편리한 [간편예약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 5개 언어를 지원하고
    해외지역 현지에 가장 적합한 웹사이트 환경 및 예약·발권 시스템 제공해
    외국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외교민 및 유학생을 위한 국문사이트 내
    해외발 항공권 예약·발권 메뉴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