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글씨의 [IBK ONE 간편뱅킹] 단순한 화면․손쉬운 조작 등 편의성 증대
-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이
중장년층 및 저시력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기업은행은
스마트폰뱅킹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IBK ONE 간편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노안이나 저시력자가 스마트폰 사용시
작은 화면과 글씨 등으로 겪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개발됐다.기존 스마트뱅킹의 복잡한 기능을 단순화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각종 거래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화면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음성인식 기능도
곧 추가될 계획이다.계좌조회와 이체, 신용카드 등
스마트폰뱅킹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11월 말 출시 예정)에서
[시니어]나 [IBK ONE], [간편뱅킹]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