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 겨울가전·패션의류 등 매출 크게 증가모바일 매출 성장세 [현대홈쇼핑 예상취급고 1040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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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홈쇼핑 빅3가10~11월에도 매출 대박행진을 이어가며함박웃음을 짓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GS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은겨울철 상품판매 호조세를 보이며영업이익이 최대 16%까지 성장세를 보였다.겨울 특수 효과로온수매트, 에어워셔 등의 겨울가전과구스다운 등의 패션의류가효자노릇을 했다는 게업계의 설명이다.우선 CJ오쇼핑은 TV홈쇼핑 부문이작년 동기 대비 6~7% 신장했다.4분기 총취급고는 작년동기 대비8.9% 늘어난 8,564억원으로영업이익은 5.4% 신장한475억원 가량으로 예상되고 있다.GS홈쇼핑의 TV부문은8~9%의 성장세를 보였다.이 회사의 4분기 총취급고는 9.95억원으로11.2% 증가하지만영업이익은 1.5% 줄어든 501억원으로추측된다.반면 현대홈쇼핑의 TV홈쇼핑은17~18% 신장하며홈쇼핑 3사 중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특히독자 의류 브랜드 강화전략을 펼치면서의류매출이 작년 10~11월 대비30% 이상 증가했다.이 회사의 4분기 총취급고는7,267억원으로 13.2%,영업이익은 474억원으로 21.8%각각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한편홈쇼핑 업계는모바일 매출 역시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CJ오쇼핑은오클락 앱에서 24시간 전화 주문 서비스와동영상 상품 설명 등 양방향 플랫폼서비스를 강화시켜4분기 취급고가 1000억원에 이상을 기록할 예정이다.GS샵은TV 앱으로 방송과 모바일 결재의 연동성을 극대화시켜4분기 900억원 이상의 취급고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또한 현대홈쇼핑의 모바일 부문 예상 취급고는1,04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사진설명=현대홈쇼핑이 지난 10월 초 첫 선을 보인 온수매트가 한 달만에 30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겨울철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현대홈쇼핑 올 겨울 선보인 온수 매트 [일월 듀얼 하트] @현대홈쇼핑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