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숙취·해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 막아보려는 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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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그룹이 올 연말에도임직원의 건강한 송년회를 위한후속 캠페인을 진행한다.8일 업계에 따르면삼성그룹은 송년회가 집중되는 2∼27일 4주 동안[다음날 아침도 상쾌한 송년회]라는 이름의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이 캠페인은다음날을 생각하지 않고 과음해음주·숙취·해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막아보자는 취지다.지침도 구체적이다.앞서 실시해온 [변화주(酒)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폭음을 유발하는 '벌주'·'원샷'·'사발주' 등3대 음주 악습을 금지하고,지나친 [건배사 제의]도 하지 않기로 했다.특히 연말이라고 행여 [이번 한번만] 하는 생각에음주 악습이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음주문화를 좌우하는 부서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대신 직원들을 일찍 귀가시켜가족들과 함께 보내도록 하고,문화활동 같은 술 없는[대안 송년회]를 유도하고 있다.구호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도록
부서나 팀별 송년회 방식을사내 미디어인 미디어삼성에 댓글로 올리는동참 릴레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9일부터는 매주 다섯 팀을 선정해영화관람권과 피자 등 경품을 제공한다."올 한해 그룹의 음주문화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주 악습이 많이 줄고 조기 귀가와 문화활동과 같은대안회식도 눈에 띄게 늘었다."- 삼성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