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숙취·해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 막아보려는 취지



삼성그룹이 올 연말에도
임직원의 건강한 송년회를 위한
후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송년회가 집중되는 2∼27일 4주 동안
[다음날 아침도 상쾌한 송년회]라는 이름의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다음날을 생각하지 않고 과음해 
음주·숙취·해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막아보자는 취지다.

지침도 구체적이다. 

앞서 실시해온 [변화주(酒)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폭음을 유발하는 '벌주'·'원샷'·'사발주' 등 
3대 음주 악습을 금지하고, 
지나친 [건배사 제의]도 하지 않기로 했다.

특히 연말이라고 행여 [이번 한번만] 하는 생각에 
음주 악습이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음주문화를 좌우하는 부서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대신 직원들을 일찍 귀가시켜 
가족들과 함께 보내도록 하고, 
문화활동 같은 술 없는
[대안 송년회]를 유도하고 있다.

구호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도록
부서나 팀별 송년회 방식을 
사내 미디어인 미디어삼성에 댓글로 올리는 
동참 릴레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9일부터는 매주 다섯 팀을 선정해
영화관람권과 피자 등 경품을 제공한다.

"올 한해 그룹의 음주문화에 많은 변화가 있었.
음주 악습이 많이 줄고 조기 귀가와 문화활동과 같은 
대안회식도 눈에 띄게 늘었다."

   - 삼성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