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시리즈,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무더기 [리콜]
-
쌍용차와 BMW에서 제작한
11개 차종, 3만여대의 차량이 [리콜]명령을 받았다.국토교통부는 쌍용차, BMW코리아에서 제작·수입·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쌍용차에서 문제가된 차량은 [코란도 투리스모]와
[코란도 스포츠] 2만 9,813대.이 차량들은 변속레버 조립불량으로
P단(주차)에서 작은 힘으로도 변속레버가 움직여
주차기능을 유지하지 못하고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
BMW의 [750Li]등 9차종 1,294대 역시
변속과 관련된 문제로 시정조치를 받았다.이 차량들은 스마트키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운전자의 의도와 다르게 변속위치가
P(주차)에서 N(중립)상태로 변경되어
차량이 이동될 수 있다고 지적 받았다.또 [750Li]등 5차종 290대에서
[자동 문 잠금잠치]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 주행 중 열릴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됐다.리콜대상에 해당하는 차량의 소유자는
각 사의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리콜 시행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결함을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리콜 조치는 오는 27일부터 시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쌍용자동차(080-500-5582),
BMW코리아(080-269-22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