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방송 시작으로 16일까지 진행
  • ▲ 티브로드는 16일까지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 개편을 단계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 티브로드는 16일까지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 개편을 단계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방송사 [티브로드]는 
지역별로 디지털HD방송가입자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수원방송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진행된다. 
 
티브로드의 이번 UI/UX 업그레이드는
크게 4가지 방향으로 개편됐다. 

먼저 신규 기능 추가 중 
실시간 인기채널들과 
가장 많이 본 유·무료 VOD를 
추천(추천 갱신주기 24시간)해주는 [홈 포털] 기능은 
현재 인기 있는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청구 및 납부 요금 확인이 가능한 [TV청구서]와 
계정별로 최근에 이용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이콘텐츠] 기능도 추가됐다. 
 
음성 검색, 
USB미디어 플레이어, 
TV앱 소개, 
선호메뉴 바로가기, 
사용자 전환하기, 
빠른 메뉴 기능,
원격 TV잠금 등 
티브로드 스마트플러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기존 문자검색 서비스 외에
리모콘 음성검색 핫 키를 누른 다음
원하는 콘텐츠를 말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원격 TV잠금 기능은 
태블릿 PC, 
스마트 폰에 다운받은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앱으로
집 밖에서도 원격으로 TV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다.
 
VOD 시청과 관련된 편의 기능도 확대됐다.

VOD구매 시
쿠폰이나 TV포인트 잔액이 부족할 경우
일반 결제와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쿠폰 충전 단위와 금액별 보너스를 상향 조정해
3만원 충전하면 15%의 보너스를 제공해
3만 4,500원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티브로드 UI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선된 기능도 있다. 

작년 4월 UI/UX 개편 이후 고객 의견을 수렴해
STB전원 버튼으로
TV전원까지 함께 동작하는
리모콘을 개발했다. 

또한 리모콘 고장이나 분실시 
셋톱박스 전면에 있는 
상하 방향 버튼으로 
채널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VOD를 찾기 쉽도록 세분화하고 
사용자 계정 정보를 직접 고객이 변경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UI/UX은 
티브로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나만의 맞춤TV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상윤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