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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카드사들이 금융당국의 권고로
[유료 신용정보 보호서비스] 영업을 중단했다가
4일 만에 다시 재개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다.
카드사가 제공하는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는
신용평가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 나이스(NICE) 등과 제휴를 통해
유료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신용정보 변동, 명의 도용 등의 사항을 문자로 안내해 준다.
이 서비스는
처음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이후에는 월 최저 700원~최고 3,000원의 이용료를 내는
유료 결제로 자동 전환된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삼성·우리카드는 지난 10일 이 서비스를 중단했다가,
지난 14일부터 판매를 재개한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등 국내 카드사들은
개인정보 유출로 불안해하는 고객들에게
정보보호 유료서비스 가입을 유도해 공분을 샀다.
이에 금융당국은
다른 카드사에도 이 서비스 판매를 자제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고객들에게 무료로 피해 보상을 해줘도 모자랄 판에
유료 정보보호 서비스를 판촉 하는 것은 맞지 않다는 판단에서다.이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이 없는
신한·삼성·우리카드 등은 서비스를 중단했으나,
4일만에 서비스를 재개했다.한편 이 서비스는
개인정보 유출 사실만 알려줄 뿐,
보호 장치나 뚜렷한 대처 방안은 없어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금감원에서 카드사 8곳에
이 서비스 판매를 자제해 달라고 권고했다.
이에 지난 10일 현대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사가 이 서비스 판매를 중단 했으나,
고객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 없는 카드사의 경우
정당한 영업행위라 생각하고 눈치를 보다 재개한 것 같다."